이들은 배터리 산업에 대한 신중한 평가에서 선택되었습니다. 각 배터리 기술 국가의 세부 사항은 독자들에게 투자 결정에 대한 맥락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부문의 최고 기업에 대한 토론과 함께 언급됩니다. 2021년 전 세계 리튬 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의 점유율에 따라 국가 순위가 매겨졌습니다.
전기차(EV) 배터리 시장은 중국 기업이 56%를 점유하며 독식하고 있다. 10대 배터리 제조업체 중 4개가 중국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 기업과 일본 기업도 시장에서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리튬 매장량을 고려할 때 칠레는 총 800만 톤으로 세계에서 알려진 최대 리튬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호주(270만 톤), 아르헨티나(200만 톤), 중국(100만 톤)과 같은 상당한 매장량을 가진 다른 국가들보다 앞서 있습니다. 글로벌 배터리 기술 시장 규모는 2022년 957억 달러에서 2027년 1366억 달러로 연평균 7.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가별 전기차 배터리 생산량을 보면 중국 업체가 56%의 시장점유율로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중국은 상위 10대 배터리 생산업체 목록에 많은 곳이 있습니다. 일본과 한국 기업도 마찬가지로 이 분야에서 잘 대표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배터리는 배터리 공급망을 주도하고 금속을 채굴하고 배터리 부품을 정제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생산에서 한국 기업의 점유율은 26%에 달했다. 삼성 SDI, SK 온 및 LG 에너지 솔루션은 시장에 주목할만한 몇 가지 기여자입니다.
10. 호주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0.1%
2021년 서호주 광산은 전 세계 리튬의 약 절반인 약 55,000톤을 생산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호주에서 생산을 시작하는 리튬 배터리 제조 시설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이 리튬은 전기 자동차 및 기타 제품 배터리에 사용됩니다. 호주의 리튬 생산량은 2022년에 24.5% 증가한 68,450,000톤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튬 생산량은 2026년에 14.2%의 복합 연간 성장률로 증가하여 11,624kt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ilbara Minerals는 호주에서 가장 큰 리튬 채굴 회사입니다. Pilbara는 매년 377,000톤 이상의 리튬을 생산합다. Greenbushes는 2021년 호주에서 채굴되는 55,000톤의 리튬 중 호주 최대의 리튬 광산입니다. 2021년 호주는 전 세계 리튬의 약 절반을 공급했습니다.
호주에는 또한 수십 개의 새로운 배터리 스타트업이 있습다. Evergreen, Greensync, Carnegie Clean Energy, RayGen, Bell Resources 및 Graphene Manufacturing Group Ltd 등이 유명합니다. Energy Renaissance는 호주의 국내 및 상업 사용자를 위해 기후에 최적화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생산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는 호주에 있는 The Victorian Big Battery입니다. 이 배터리는 빅토리아 시대의 100만 가구 이상에 30분 동안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100MW/129 MWh이며 주파수 제어 및 보조 서비스와 같은 중요한 그리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요가 높은 시기에 그리드를 안정화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Tesla, Inc.(NASDAQ:TSLA) 및 Ford Motor Company(NYSE:F) 및 중국의 XPeng Inc.(NYSE:XPEV)와 마찬가지로 호주에도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 회사가 있습니다.
9. 영국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0.3%
영국에는 British Volt, Aceleron, Williams Advanced Engineering, Zenobe, Moixa, Oxis Energy 등 여러 EV 배터리 회사가 있습니다. 세계가 점차 화석 연료에서 재생 에너지 자원으로 전환됨에 따라 영국 정부는 디젤 및 2030년까지 석유 자동차. 따라서 자동차, 항공 우주, 전기 유틸리티 및 기타 관련 부문에서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국 정부는 향후 4년 동안 배터리의 대량 생산을 위해 거의 5억 파운드를 약속했습니다. British Volt는 노섬벌랜드(Northumberland)의 이전 Blyth 발전소 부지에 26억 파운드 규모의 기가팩토리를 건설할 계획입니다. 회사는 매년 300,000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생산할 것입니다. 이들은 자동차 전기 산업에 공급될 것입니다.
8. 스웨덴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0.6%
스웨덴에는 여러 EV 배터리 회사가 있습니다. 스웨덴 자동차 시장은 2022년 8월 완전 전기차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전기차 점유율 46.1%를 기록했다. 8월에 볼보그룹은 스웨덴에 대규모 배터리 셀 공장을 설립하는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점진적으로 용량을 늘리고 2030년까지 대규모 시리즈 생산에 도달할 계획입니다. 배터리 셀은 상용차 애플리케이션, 버스, 트럭 및 기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기 드라이브라인용으로 특별히 제조될 것입니다. 볼보는 2030년까지 제품의 최소 35%가 전기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orthvolt AB는 스웨덴 배터리 제조업체이며 탄소 발자국이 80% 더 낮은 배터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Northvolt는 2030년까지 연간 셀 생산량 150 GWh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orthvolt Ett는 연간 16 GWh의 배터리 용량을 생산할 것입니다. 회사는 향후 단계에서 잠재적으로 40 GWh까지 생산을 확장할 것입니다.
7. 독일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1.6%
전기 자동차 부문의 기술과 혁신에 관한 한 독일은 이를 선도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이 나라에는 폭스바겐과 테슬라를 포함한 최고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매년 수백만 톤의 리튬이 독일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채굴되어 리튬 이온 배터리를 생산합니다. 이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 그리드 에너지 저장 및 웨어러블 기술에 사용됩니다.
KTI의 과학자들은 독일의 지열 발전소에서 리튬을 채굴하기 위해 최소 침습 기술을 발명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매년 수천 톤의 리튬을 독일과 프랑스의 어퍼 라인 해구에서 추출할 수 있습니다.
독일 정부는 전국의 전기 자동차 충전소 수를 늘리기 위해 3년에 걸쳐 61억 달러를 지출하는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국가는 충전소를 14배로 늘릴 것입니다. 독일에는 현재 70,000개의 충전소가 있으며 2030년까지 100만 개에 도달할 계획입니다. 또한 2030년까지 도로에 1,500만 대의 전기 자동차가 운행될 계획입니다. 현재 독일에는 150만 대의 전기 자동차가 있습니다.
6. 일본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2.4%
일본은 EV 배터리 및 가전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높은 이익을 얻었습니다. 일본은 연간 약 9,300억 엔(JPY) 상당의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생산업체는 시계 버튼 셀에서 납산 자동차 배터리에 이르기까지 배터리를 생산하여 전체 배터리 산업을 포괄합니다. 일본은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를 4,360억 엔 이상 생산했습니다. 니켈 수소 배터리는 2,090억 엔의 가치가 있습니다. 일본산 납축전지의 가치는 1540억 엔이다.
Panasonic, Murata, Kyocera, Toshiba, ELIIY Power, FDK, Mitsubishi 및 EV Energy를 포함하여 세계 최대 배터리 회사 중 일부가 일본에 있습니다. 파나소닉의 시장점유율은 10%다. 2015년 테슬라에 배터리를 공급한 유일한 회사였다. 표준 배터리보다 직경이 두 배 이상 큰 새로운 4680 배터리 생산을 시작하기 위해 Tesla와 협력하고 있습다. Panasonic은 1931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2,000억 개 이상의 배터리를 출하했습니다. 회사는 2028년까지 배터리 생산량을 3배로 늘릴 것입니다.
미국의 Tesla, Inc.(NASDAQ:TSLA) 및 Ford Motor Company(NYSE:F)와 중국의 XPeng Inc.(NYSE:XPEV) 외에도 일본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 회사가 있습니다.
5. 한국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2.5%
국내 주요 배터리 3 사인 LGES, SK온, 삼성 SDI는 전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4분의 1 이상을 생산하는 테슬라, 제너럴모터스, 포드자동차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시장점유율은 14%다. SK온의 시장점유율은 7%, 삼성 SDI는 5%다. 삼성SDI는 세계 6위의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다. 연간 생산량은 23 GWh에 도달할 계획입니다.
한국은 배터리 제조 및 혁신 기술의 허브입니다. 매년 수십 개의 스타트업이 이 나라에서 시작됩니다. 혁신적인 신생 기업 중 일부는 Standard Energy, Kokam, NS, Zantropy, Elentec 및 EnerTech International 등입니다.
국내 배터리 제조업체인 포스코케미컬은 생산량이 연간 3만 톤에서 연간 9만 톤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예상대로라면 단일 양극재 공장으로는 전 세계 최대 규모가 된다. 고성능 전기차 100만 대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용량이다. 이 공장은 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 및 니켈 코발트 망간 음극을 포함하여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하이 니켈 음극의 생산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4. 폴란드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3.1%
폴란드의 리튬 이온 자동차 배터리 수출은 2021년에 65억 유로에 달했습니다. 폴란드에서 수출되는 배터리의 90%는 리튬 이온 배터리로, 폴란드는 유럽 최대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국이자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생산국입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와 그 부품의 수출은 전체 수출의 2%를 넘어섰다. 폴란드 경제 연구소의 전문가들은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폴란드의 배터리 생산 능력이 증가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LG,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 KET 폴란드, 후성, 엔켐 등 많은 대기업들이 폴란드에 가공 공장과 공장을 열었습니다. GlobalData의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량은 2030년까지 중국보다 더 증가할 것입니다. 배터리 수요는 2025년 300 GWh로 증가하고 2035년에는 1300 GWh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LG에너지설루션은 2022년 6월 폴란드의 포드 전기차용 니켈, 코발트, 망간 배터리 셀 생산 라인을 내년까지 두 배로 늘릴 계획이다. 지난 10월 SK이노베이션의 SK테크놀로지는 폴란드에 전기차 배터리용 분리막 첫 생산시설을 가동했다. 이 분리막 공장은 분리막 필름의 연간 생산 능력이 3억 4천만 평방미터입니다. 이것은 약 300,000대의 전기 자동차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폴란드 실레시아 지역에 총 4개의 배터리 공장을 계획하고 있다.
3. 헝가리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4%
헝가리 장관은 한국 기업 W-Scope가 헝가리에 첫 유럽 공장을 열고 12억㎡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용 분리막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대의 배터리 공급업체인 CATL은 헝가리에 200,000대 이상의 전기 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유럽 최대의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계획입니다. 이 발전소는 14 GWh의 용량을 달성할 것입니다.
삼성 SDI와 SK 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제조 분야의 거대 기업이며 두 회사 모두 헝가리에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삼성의 배터리 공장은 연간 50,000개의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헝가리 공장은 폭스바겐 그룹의 수요에 힘입어 전기차용 배터리 25만 개를 생산할 수 있다.
2. 미국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6.2%
미국은 2021년에 44 GWh의 리튬 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을 보유했으며 2025년에는 91 GWh에 이를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미국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배터리 제조업체입니다. 기술의 발전도 배터리 제조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에 대한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의 대부분은 미국에서 왔습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가장 큰 배터리 제조 회사는 QuantumScape, A123 Systems, Enovix, Stem, SES AI, Amprius Tech, Solid Power 및 American Battery Technology Company가 있습니다. QuantumScape의 시가총액은 23억 1천만 달러입니다. 다른 국가들이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지만 미국은 기술 및 EV 제조의 허브입니다. EV 자동차 회사인 Tesla는 미국 네바다주에 기반을 둔 회사입니다.
전기 자동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9300기가 와트시(GWh)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에 따르면 중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배터리 공급업체인 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CATL)는 미국 기반 고객과 논의 중이었습니다. 북미에 제조 허브를 건설합니다. 가장 큰 배터리 제조업체는 전기 자동차 수요가 높은 지역에 있습니다.
1. 중국
2021년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능력 점유율: 79%
중국 기업이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56%를 점유하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 기업이 그 뒤를 잇고 있다. 10대 배터리 제조업체 중 4개가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중국은 또한 리튬 및 흑연과 같은 배터리 재료의 정제 및 채굴을 포함하여 배터리 공급망의 다른 부분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중국 배터리 회사 중 일는 CATL, BYD, CALB, Guoxuan, Sunwoda 및 SVOLT를 포함합니다.
선도적인 배터리 공급업체인 CATL은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시장 점유율을 32%에서 34%로 확대했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EV 배터리의 3분의 1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CAT은 Peugeot, Honda, Toyota, Volvo, Tesla, Hyundai, BMW, Toyota 및 Volkswagen에 리튬 이온 배터리를 공급합니다.
BYD는 지난해보다 시장점유율을 두 배로 끌어올려 2022년에는 12%의 시장점유율로 2위에 올랐다. CALB의 시장점유율은 4%다. Guoxuan의 시장 점유율은 3%입니다. Sunwoda는 2%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SVOLT는 2022년 기준 시장점유율이 1%다.
회사의 성장은 여러 자동차 제조 회사의 배터리 수요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유럽, 미국, 한국 및 기타 거대 자동차 제조업체는 2030년까지 화석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결과적으로 리튬 생산량은 2020년 생산량에 비해 3500% 이상 증가했습니다.
Lithium Battery Production By Country: Top 12 Countries
In this article, we discuss lithium battery production by coun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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