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모빌아이는 2022년 인텔의 스타 세그먼트였지만 모빌아이 주식은 매수인가?

by ♨㉿※₩$ 2023. 2. 5.

모빌아이는 매출과 순이익이 전년 대비 59% 증가하며 2022년을 마감했습니다. 성장은 2023년에 둔화되겠지만 자동차 기술 수요는 여전히 높은 수준입니다. 모빌아이는 싼 주식은 아니지만 프리미엄 가격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Mobileye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2023년에는 자동차 시장에 구덩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모빌아이 글로벌 (MBLY 1.33%) 의 주가 는 2022년 말 데뷔(다시)한 이후 폭락하고 있다. 모기업인 인텔 (INTC 0.43%) 은 자율주행차 칩 설계자 지분 일부를 상장 기업으로 분사했다. 회사는 작년에 절실히 필요한 현금을 조달했지만 여전히 회사의 94%를 소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텔의 자체 타이어가 터졌고 즉각적인 안도감은 보이지 않습니다. 한편 Mobileye는 2022년 Intel의 뛰어난 실적이었습니다. Intel에서 일부 주식을 해방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Mobileye는 2023년 이후에도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까?

 

모빌아이 글로벌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자율 주행 시스템(AV)의 개발 및 배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이스라엘 기반 회사이다. 이 회사의 포트폴리오 Mobileye의 솔루션은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자율 주행의 실행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특수 제작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기술은 도로 사용자의 안전을 개선하고 운전 경험과 전 세계의 사람과 사물 이동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Driver Assist, Cloud-Enhanced Driver Assist, Mobileye SuperVision Lite, Mobileye Chauffeur 및 Mobileye Drive가 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운영된다.

 


불완전한 부조종사와 함께 위험한 길을 항해하다

Mobileye의 비즈니스를 직접 다루기 전에 칩 업계의 뒷이야기가 필요합니다. 현재 반도체 업계는 가전제품(특히 PC와 노트북) 판매가 크게 줄면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다. 데이터 센터 및 기타 기업용 칩 시장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인텔은 경쟁사보다 훨씬 뒤떨어져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매출이 전년 대비 40%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40% 감소가 여전히 분기 매출 약 110억 달러와 동일해야 하지만 가파른 손실로 운영될 것입니다.  

인텔 비즈니스의 대부분은 노란색 플래그 경고를 보고 있지만 Mobileye는 녹색만 보고 있습니다. 2022년 매출은 35% 증가한 18억 7000만 달러였으며,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5억 65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자동차 칩은 여전히 ​​빠른 속도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대유행으로 인한 칩 부족은 대부분의 시장에서 마침내 완화되고 있지만 자동차 반도체 제조업체는 2023년의 남은 기간과 2024년까지 여전히 예약이 꽉 찼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불황이 닥치면. 그러나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과 같은 새로운 자동차 기술은 차량당 필요한 실리콘의 양을 빠르게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즉, 경기 침체조차도 Mobileye를 방해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23년 매출이 2022년 대비 20% 증가한 21억 9000만 달러에서 22억 800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Mobileye 주식은 구매입니까?

현재 상황과 자동차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장기적인 장기 성장 추세는 Mobileye에게 좋은 징조입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신차 시장에 있는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여기에서 선택권이 있습니다. Mobileye의 ADAS용 칩과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Qualcomm 의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공급 부문(2022 회계연도에 41% 증가한 13억 7천만 달러)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Nvidia 는 자동차 부문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신 차량 소프트웨어가 개발되고 완성되는 데이터 센터 하드웨어도 공급합니다. Nvidia의 자동차 부문 매출(자동차 기술 데이터 센터 판매 제외)은 지난 12개월 동안 25% 증가한 7억 3,4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칩 설계자는 공격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칩 라인업에 R&D 자금을 쏟아부어 극적 위치를 유지해야 하며, 이는 분명히 Mobileye에서 일부 이윤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4분기에 기대치를 상회했으며 GAAP 순이익은 물론 2022년 전체에 4억 3500만 달러의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 을 생성했습니다. 그러나 2023년 지침에는 연간 GAAP 영업 손실이 1억 6000만 달러에 달한다는 요구가 내재되어 있습니다. , 할부 상환 및 직원 주식 보상과 같은 비 현금 비용을 제거하면 잉여 현금 흐름이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은 Mobileye 경영진이 2023년에 예측한 6억 달러의 중간점을 기준으로 예상 조정 영업 이익의 거의 50배에 거래됩니다. 저렴한 주식이 아닙니다.

그러나 다시 한 번 Mobileye는 빠른 속도로 계속 앞서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3년 1월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Mobileye CEO Amnon Shashua는 그의 회사가 2023년까지 170억 달러의 ADAS 판매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에서 35억 달러를 추가로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결승선을 통과하기 전에 승리를 세는 것은 위험한 일일 수 있지만 분명히 Mobileye는 이유 때문에 프리미엄 가치를 위해 거래합니다. 저는 2023년으로 향하는 경제적 불확실성을 감안하여 지금은 조심스러운 입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2022년 말 IPO 이후 Mobileye에 대해서도 잘못된 생각을 했습니다. 매우 장기적인 관점(2023년까지)을 보고 일부 급격한 변동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주가로 볼 때 Mobileye가 바로 지금 귀하의 주식이 될 수 있습니다.

 

 

 

Mobileye Was Intel's Star Segment in 2022, but Is Mobileye Stock a Buy? | The Motley Fool

Mobileye is growing fast, but there could be potholes ahead for the auto market in 2023.

www.foo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