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시장은 2022년에 16조 6천억 달러로 평가 되었습니다. Imarc Group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산업은 2028년까지 70조 9천억 달러의 가치가 있으며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27.43%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급속한 도시화, 인터넷 보급률 증가,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스마트폰 및 노트북과 같은 장치의 통합이 이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UNCTAD 예측 에 따르면 COVID-19 발생 이후 전자상거래의 급증으로 전체 소매 판매에서 온라인 소매 판매의 비율이 2020년 16%에서 19%로 증가했습니다. McKinsey 는 전자 상거래가 대유행 이전보다 2~5배 더 빠르게 성장했다고 주장합니다.
Statista 에 따르면 국가별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는 중국이 2022년에도 세계 최대 전자 상거래 시장으로 남을 것으로 예상되며 추정 가치는 1조 5000억 달러에 이릅니다. 매출이 8,750억 달러인 미국은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전자상거래 시장입니다. 일본은 국가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에서 2위를 차지했고, 유럽 2개국인 독일과 영국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은 6위, 인도는 7위다.
지난 몇 년 동안 소셜 커머스도 부상 했으며 2025년에는 시장 규모가 1조 2천억 달러 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 현상은 온라인 구매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 사용을 결합합니다. 공급업체는 이를 사용하여 상품을 홍보하고 사용자를 웹페이지로 리디렉션하며 고객은 이를 사용하여 제품 리뷰를 작성하고 읽습니다. 이것은 또한 실제 구매가 소셜 미디어에서 발생하는 경우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이러한 전문 전자 상거래 거인에게 위협이 되도록 합니다. Alibab 의 Taobao Live 및 Xiaohongshu와 같은 플랫폼의 중국 소셜 커머스는 2021년에만 4,000억 달러 이상의 매출 을 올렸습니다.
Amazon.com, Inc.(NASDAQ:AMZN) 및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NYSE:BABA)와 같이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운영되는 많은 기존 회사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존 회사는 시장의 격차를 타깃으로 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신흥 스타트업의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스타트업인 Rent the Runway는 고급 패션 제품을 대여하여 사람들이 고급 패션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 다른 스타트업인 Cazoo는 중고차를 살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부문은 또한 유니콘이 2021년에 1,140 억 달러 의 수익을 창출하는 유니콘에게 낯설지 않습니다 . 저렴한 가격으로 패스트 패션을 제공하는 중국 스타트업 Shein은 예상 가치가 1,000억 달러 에 달하는 업계 최고의 스타트업입니다 .
Amazon.com, Inc.(NASDAQ:AMZN)는 시가 총액과 수익 측면에서 모두 세계 최대의 전자 상거래 회사입니다. 아마존은 해외 사업을 통해 수익 측면에서 중국 시장 선두업체를 능가합니다. 아시아에서는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NYSE:BABA), Pinduoduo Inc.(NASDAQ:PDD) 및 JD.com, Inc.(NASDAQ:JD)가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우리의 방법론
우리는 시가 총액을 기반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회사를 식별하기 위해 주식 스크리너와 수동 조사를 사용했습니다. 민간 기업의 경우 예상 시장 가치를 산출하기 위해 2배의 수익 배수를 사용했습니다. 목록은 시가 총액의 오름차순으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17. 엣시(나스닥 : ETSY)
2023년 1월 12일 기준 시가 총액: 168억 2천만 달러
뉴욕 브루클린에 본사를 둔 Etsy, Inc.(NASDAQ:ETSY)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미국 최고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Etsy, Inc.(NASDAQ:ETSY)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연결되어 빈티지 및 고유한 공장 제작 및 수제 아이템을 교환하는 흥미로운 틈새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제품 라인에는 의류, 가정용품, 종이 제품, 양초, 가방 및 지갑, 음악 및 목공 재료와 같은 표준 상품과 수공예품 및 골동품, 예술품 및 소모품이 포함됩니다. 2021년 말까지 회사의 시장은 750만 개 이상의 공급업체와 9600만 개 이상의 고객을 연결했습니다.
Etsy, Inc.(NASDAQ:ETSY) 외에도 Amazon.com, Inc.(NASDAQ:AMZN), Walmart Inc.(NYSE:WMT) 및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NYSE:BABA)가 당사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전자상거래 기업 17개
16. 츄이(NYSE : CHWY)
2023년 1월 12일 현재 시가 총액: 183억 9천만 달러
미국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Chewy, Inc.(NYSE:CHWY)는 애완동물 사료 및 애완동물 관련 제품의 전자 소매업체입니다. 미국 최대의 반려동물 케어 제품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이 회사는 애완동물 사료, 간식,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 약국 주문 처리 및 우리, 목걸이, 그릇과 같은 내구성 품목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15. DoorDash, Inc.(NYSE : DASH)
2023년 1월 12일 기준 시가 총액: 198억 5천만 달러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DoorDash, Inc.(NYSE:DASH)는 온라인 음식 배달 플랫폼입니다. 판매자가 회사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제품을 마케팅하고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Palo Alto Delivery Inc로 시작하여 2015년에 DoorDash, Inc.(NYSE:DASH)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14. eBay Inc.(나스닥 : EBAY)
2023년 1월 12일 현재 시가 총액: 252억 3천만 달러
1995년에 설립된 eBay Inc.(NASDAQ:EBAY)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를 운영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회사의 플랫폼은 소비자 대 소비자 및 기업 대 소비자 판매를 모두 지원합니다. eBay Inc.(NASDAQ:EBAY)를 통해 고객은 전 세계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나열, 판매 및 구매할 수 있으며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고정 가격으로 판매하거나 나열된 항목에 대한 경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의류, 건강 및 미용,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전자 제품, 가구, 도구, 장난감 및 수집품 등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중고 제품과 새 제품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13. Copart, Inc.(나스닥 : CPRT)
2023년 1월 12일 기준 시가 총액: 294억 9천만 달러
1982년에 설립된 Copart, Inc.(NASDAQ:CPRT)는 자동차 경매 및 리마케팅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Copart, Inc.(NASDAQ:CPRT)의 서비스를 통해 판매되는 대부분의 자동차는 손상되었거나 회수된 도난 차량입니다. 이러한 인양 차량은 주로 공인된 파괴자, 재건자, 중고차 수입 및 수출업자, 중고차 딜러 및 일반 대중에게 판매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재활용 서비스를 통해 회수 및 폐기된 차량의 구성 요소를 판매합니다. Copart, Inc.(NASDAQ:CPRT)는 현재 11개국에서 200개 이상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쿠팡(뉴욕증권거래소 : CPNG)
2023년 1월 12일 현재 시가 총액: 305억 6천만 달러
2010년에 설립된 Coupang, Inc.(NYSE:CPNG)는 한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이 회사는 제품 상거래와 성장 이니셔티브를 구성하는 두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Coupang, Inc.(NYSE:CPNG)의 플랫폼은 가정용품 및 장식 제품, 패션 및 미용 제품, 식료품 및 신선 식품, 스포츠 용품, 레스토랑 주문 및 배달 서비스를 포함한 여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1. 셰인
예상 시장 가치: 314억 달러
2008년에 설립된 Shein은 패스트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여성, 남성 및 아동용 의류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공급망에 직접 연결되는 주문형 비즈니스 모델을 따르므로 회사가 재고 낭비를 피하면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0. 시 리미티드(NYSE : SE)
2023년 1월 12일 현재 시가 총액: 316억 7천만 달러
2009년에 설립된 Sea Limited(NYSE:SE)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기술 대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Garena라는 게임 회사로 시작했지만 동남아시아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전자 상거래 플랫폼으로 브랜드를 변경했습니다. Garena는 데스크톱 및 모바일 온라인 게임과 e-스포츠 운영 및 기타 게임 관련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Sea Limited(NYSE:SE)가 소유한 별도의 게임 브랜드로 남았습니다. Sea Limited(NYSE:SE)도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Shopee를 운영하고 있으며 월 방문자 수는 330만 명입니다.
9. 오토 GmbH
예상 시장 가치: 339억 2천만 달러
Otto GmbH는 다중 채널 소매, 물류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일 우편 주문 회사입니다. 회사의 다중 채널 제품 라인에는 신발, 패션 및 가구 제품이 포함되며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판매됩니다. Otto GmbH는 20개국 이상에서 거의 60개의 자회사를 관리합니다.
8. Shopify Inc.(NYSE : SHOP)
2023년 1월 12일 기준 시가 총액: 459억 3천만 달러
2006년에 설립된 Shopify Inc.(NYSE:SHOP)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운영됩니다. 이 회사의 기술은 전 세계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데 사용됩니다. Shopify Inc.(NYSE:SHOP)는 구독 솔루션과 판매자 솔루션의 두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구독 솔루션 부문을 통해 판매자는 회사의 수많은 판매 채널을 통해 제품을 표시, 관리, 마케팅 및 판매할 수 있습니다. 구독 솔루션 세그먼트는 Shopify Payments, Shopify Shipping 및 Shopify Capital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애드온 제품 역할을 합니다.
7. MercadoLibre, Inc.(나스닥 : MELI)
2023년 1월 12일 현재 시가 총액: 464억 7천만 달러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본사를 둔 MercadoLibre, Inc.(NASDAQ:MELI)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시장을 운영합니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회사, 공급업체 및 개인은 상품을 광고하고, 판매하고, 고정 가격 또는 경매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MercadoLibre, Inc.(NASDAQ:MELI)는 부동산, 자동차, 보트 및 비행기에 대한 분류 광고를 제공합니다.
6. JD.com, Inc.(나스닥 : JD)
2023년 1월 12일 기준 시가 총액: 1,074억 8,000만 달러
JD.com, Inc.(NASDAQ:JD)는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옴니채널 비즈니스, 직접 온라인 판매 및 온라인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직원이 관리하고 운영하는 자체 라스트 마일 배송 네트워크와 전국적인 주문 처리 인프라를 개발했습니다. JD.com, Inc.(NASDAQ:JD)는 전자제품, 의류, 가정용 가구,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FMCG), 신선 식품 등을 포함한 모든 주요 제품 범주에서 광범위한 상품을 제공합니다.
5. Pinduoduo Inc.(나스닥 : PDD)
2023년 1월 12일 기준 시가 총액: 1,180억 8천만 달러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Pinduoduo Inc.(NASDAQ:PDD)는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농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농업 플랫폼으로 시작했습니다. 패션, 뷰티, 전자제품, 신선식품, 식음료, 생활용품, 스포츠 및 피트니스 용품,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자동차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본격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Pinduoduo Inc.(NASDAQ:PDD)는 또한 소비자가 신선한 식품과 식료품을 주문하고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익일 식료품을 수령할 수 있는 익일 식료품 배달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4. 메이투안(3690.HK)
2023년 1월 12일 현재 시가총액: $ 128.75 billion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Meituan(3690.HK)은 현지 소싱 소비자 제품과 소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입니다. 회사의 사업 부문에는 매장 내 호텔 및 여행, 새로운 이니셔티브 및 기타 부문이 포함됩니다. 매장 내 호텔 및 여행 부문에서는 고객이 호텔 및 명소를 예약하거나 다양한 매장 내 카테고리의 소매업체로부터 현지 소비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이니셔티브 부문은 Meituan 식료품 및 B2B 식품 유통 서비스의 상품 판매를 제공합니다.
3.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NYSE : BABA)
2023년 1월 12일 현재 시가 총액: 3,032억 2천만 달러
중국 항저우에 본사를 둔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NYSE:BABA)는 소매업체, 브랜드, 가맹점 및 기타 비즈니스에 전자상거래 및 기술 인프라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의 다국적 기술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Tmall(Business-to-Consumer 플랫폼) 및 TaoBao(소비자 간 플랫폼)를 포함하여 중국에서 여러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IT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NYSE:BABA)는 Youku, Alibaba Pictures 및 온라인 영화, 라이브 이벤트, 뉴스 피드, 책, 음악 등을 제공하는 기타 콘텐츠 플랫폼도 운영합니다.
2. 월마트(NYSE : WMT)
2023년 1월 12일 기준 시가 총액: 3,924억 5천만 달러
1962년에 설립된 Walmart Inc.(NYSE:WMT)는 46개 브랜드로 10,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미국의 다국적 소매 회사입니다. Walmart Inc.(NYSE:WMT)는 식품, 건강, 미용,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 여러 범주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회사의 판매 채널은 대형 슈퍼마켓, 현금 및 휴대 상점, 할인점, 창고형 클럽, 회원 전용 클럽 등 Walmart Inc.(NYSE:WMT)는 Flipkart 및 Sam's Club을 비롯한 여러 전자 상거래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Amazon.com, Inc.(나스닥 : AMZN)
2023년 1월 12일 기준 시가 총액: 9,599억 1천만 달러
1994년에 설립된 Amazon.com, Inc.(NASDAQ:AMZN)는 미국의 다국적 기술 회사이며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전자 상거래 통합업체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전자 상거래, 온라인 광고, 디지털 스트리밍,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인공 지능(AI)에 중점을 둡니다. Kindle, Fire 태블릿, Fire TV 등과 같은 자체 전자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것 외에도 회사는 타사 판매자가 온라인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Amazon.com, Inc.(NASDAQ:AMZN)는 음악가, 트위치 스트리머, 영화 제작자, 기술 및 앱 개발자가 만든 콘텐츠를 게시하고 판매하는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회사 총 수익의 약 80%는 회사의 온라인 및 물리적 소매를 통해 생성되는 반면 Amazon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17 Most Valuable E-Commerce Companies in the World
The eCommerce market was valued at $16.6 trillion in 2022.
www.insidermonke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