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표준 및 엔지니어링 협회인 SAE International은 자동화된 자동차에 대한 6단계 분류 체계를 내놓았습니다 2021년에 1,174대의 자율주행차(운전자 포함)를 테스트하는 26개 회사가 캘리포니아 도로에서 400만 마일 이상주행을 기록했습니다. 4개 회사는 무인 차량을 사용하여 겨우 25,000마일을 기록했습니다.
아주 최근까지 자율주행차는 공상과학 소설의 소재였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 기술을 개발하는 데 수십억 달러(한 가지 계산으로 750억 달러)를 지출함에 따라 이 경주는 완전 자율 주행 차량을 출시하는 최초의 경주가 될 것입니다.
Flintstones에서 Jetsons까지
자동차가 자율적이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인간 운전자가 운전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까? 모든 시간 또는 일부 시간 동안만 자체적으로 운전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운전 조건이 이상적이어야 합니까, 아니면 이상한 뇌우를 처리할 수 있습니까? 다행스럽게도 글로벌 표준 및 엔지니어링 협회 인 SAE International은 "온로드 자동차 자동 운전 시스템과 관련된 용어에 대한 분류 및 정의" 또는 줄여서 SAE JS3016이라는 독창적인 이름을 내놓았습니다.
자율 주행의 6단계
이 시스템에는 6단계의 자동화 기능이 있으며 기능의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레벨 0은 Fred Flintstone의 발로 움직이는 석기시대 자동차와 유사하고 레벨 5는 George Jetson의 미래형 비행접시와 같습니다.
레벨 0: 자율 주행 없음
운전자가 모든 권한을 갖고 있으며 자동화 기술이 없습니다. 여기에는 안정성 제어 및 사각지대 경고와 같은 지원 또는 경고 시스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도로 위의 대부분의 자동차는 레벨 0입니다.
레벨 1: 운전자 지원
운전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또는 차선 추적 지원과 같은 단일 지원 시스템의 지원을 받지만 언제든지 제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레벨 2: 부분 자율 주행
운전자는 여전히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감독해야 하지만 차량은 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ADAS)을 사용하여 제동, 가속 및 조향과 같은 여러 기능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Tesla Autopilot 기능은 일반적으로 레벨 2에 해당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레벨 3: 조건부 자율 주행
이 시점 이후에는 운전석에 앉아 있더라도 운전 중인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인공 지능(AI)을 사용하여 차량이 모든 운전 작업을 처리합니다. 비상사태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여전히 운전자가 있어야 합니다. Honda의 Traffic Jam Pilot과 Mercedes-Benz의 Drive Pilot 만이 이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레벨 4: 높은 수준의 자율 주행
이것은 스티어링 휠과 페달을 잃는 곳입니다. 레벨 4 차량은 완전히 자율적이지만 속도나 특정 지리적 영역으로 제한됩니다. 시스템 고장이나 비상사태가 발생하면 차량이 스스로 속도를 줄이고 정차하고 정지할 수 있습니다. 무인택시나 대중교통이 이 수준에서 적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벨 5: 완전한 자율 주행
이것은 자동화된 차량의 성배입니다. 이 수준에서 인간은 완전히 불필요하며 목적지를 설정하고 편안히 앉아서 타기만 하면 됩니다. 차량은 모든 상황과 조건에서 운전할 수 있으며 특정 위치나 속도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운전 중에 Netflix를 언제 볼 수 있습니까?
캘리포니아 자동차국의 수치가 표시된다면 아마도 조만간은 아닐 것입니다. 태평양 주는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둔 많은 자율주행차 제조업체의 본거지이며 모두 공공 도로에서 기술을 테스트하기를 열망합니다. 그 결과 DMV는 운전자 유무에 관계없이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하기 위한 규정을 개발했습니다.
규칙의 일부는 제조업체가 활동에 대한 연간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요구합니다. 이에 따르면 2021년 말에 1,174대의 자율주행차(운전자 포함)를 테스트하는 26개 회사가 캘리포니아 도로에서 400만 마일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비해 4개 회사는 무인 차량을 사용하여 겨우 25,000마일을 기록했습니다.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에 대한 프락시로 적용되는 마일을 사용하는 경우 여전히 드라이버가 필요한 시스템(기껏해야 레벨 3)에서 테스트하는 것은 드라이버 없는 시스템 또는 레벨 4 이상보다 훨씬 앞서 있습니다.
Siri야, 다음은 어느 쪽이야?
자율주행차는 매우 어려운 엔지니어링 문제일 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윤리적 문제도 제기합니다. 어려움의 일부는 기계가 인간 운전자와 동일한 선택을 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고 AI가 순식간에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보행자를 피하기 위해 방향을 틀어 전봇대에 부딪혀 승객을 죽일 수도 있고 계속 운전합니까?
이와 같은 문제는 런어웨이 트롤리와 스위치를 특징으로 하는 트롤리 문제 의 철학에서 종종 다루어집니다. 스위치를 던지고 생명을 구하지만 또 다른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습니까? 때때로 약간 불합리해질 수 있는 이 문제를 다루는 것은 윤리적 질문에 대한 "정답"을 발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자율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율적인 미래에 답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The Drive for a Fully Autonomous 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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