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는 EV 라인업을 채우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성장 기회를 확대하고 있고 신차 개발로 인해 Tesla는 효율성을 향상하는 새로운 제조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가격을 인하하면서 브랜드 가치가 치솟고 있습니다.
더 광범위하고 더 저렴한 EV 모델은 시장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큰 성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테슬라(TSLA)가 세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10여 년 만에 자동차 판매 최악의 해를 넘어선 지난해 회사의 매출 51% 성장은 브랜드 파워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강력한 실적은 주식에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투자자들은 비싼 밸류에이션을 비난할 수 있지만 특정 모델에 대한 Tesla의 가격 인하도 비난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마진과 경기 침체에서 수요가 버틸 것인지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52% 상승한 후에도 주가는 여전히 전년도 최고치에서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우려는 회사의 더 중요한 경쟁력에 비하면 하찮은 것입니다. 똑똑한 투자자들이 알고 있는 Tesla 사업의 세 가지 측면이 궁극적으로 주주를 위한 가치를 증가시킬 것이라는 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Tesla는 접근 가능한 시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가격 인하는 수요 약세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를 더 저렴하게 만들고 따라서 접근 가능한 시장을 넓히려는 경영진의 장기 목표의 일부입니다. 그 목표의 일부는 전기 자동차(EV) 목록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트럭과 SUV는 매년 가장 많이 팔리는 차량입니다. 실제로 Car and Driver에 따르면 작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경차 3대는 모두 픽업트럭이었습니다. 그리고 Tesla는 곧 Cybertruck 출시와 함께 더 많은 트럭 시장을 확보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할 것입니다.
트럭은 Tesla가 자동차 판매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려는 경우 Tesla 라인업에서 누락된 핵심 부품입니다. Statista에 따르면 매년 약 1,500만 대의 경차가 판매됩니다. 베스트셀러 픽업은 2022년에 각각 약 500,000대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Tesla의 4분기 라인업 전체 배송량보다 많습니다. Cybertruck은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CEO Elon Musk가 4분기 실적 발표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듯이 2024년까지는 Tesla의 수익에 크게 기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트럭의 디자인은 투자자들이 투자해야 할 Tesla의 주요 경쟁 우위를 가리킵니다.
2. Tesla는 비용 절감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Cybertruck의 외부를 구성하는 대형 스테인리스 스틸 패널은 오늘날 도로 위의 어떤 것과도 닮지 않았습니다. 재료와 디자인 때문에 Tesla는 제조 공정을 재고해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를 만드는 전통적인 방법은 먼저 패널(또는 차체)을 조립한 다음 도어를 떼어내고 내부 부품(예: 시트, 엔진 등)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즉, 내부 부품을 작업하는 팀은 조립을 시작하기 전에 패널 작업을 하는 팀이 작업을 마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Tesla는 여러 팀이 동시에 조립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고안했습니다. 이 개선은 시공간 효율성의 증가로 언급되며 회사는 차세대 차량으로 30% 향상되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제조 개선은 또한 차량 가격을 인하하려는 경영진의 의지를 말해줍니다. Tesla는 EV를 더 저렴하게 만드는 동시에 혁신적인 방법으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22년 말까지 영업 마진이 하락했지만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 마진의 두 배인 거의 17%로 올해를 마감했습니다. Cybertruck 및 기타 차세대 차량의 개발은 Tesla의 수익성을 계속 높일 수 있습니다. 영업 이익이 138억 달러인 Tesla는 신기술에 재투자하고 EV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테슬라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45를 기록하는 포워드 PER을 보면 Tesla 주식은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매우 비싸 보이지만 테슬라는 계속해서 가치가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Tesla를 소유하고 싶어 하는데, 이는 정확하게 평가할 수 없는 품질입니다.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의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연간 순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 중 Tesla는 목록에서 28위에서 9위로 가장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최근 5,810억 달러의 시가 총액으로 투자자들은 오래전에 투표를 했지만 이러한 순위 움직임은 중요합니다. 경영진이 계속해서 자동차 가격을 인하하고 라인업을 확장함에 따라 Tesla는 계속해서 목록의 최상위를 향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월가는 경기 침체가 단기 수요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지만 저렴한 EV를 제공하는 Tesla의 이점은 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 제조 공정을 개선하는 것이 투자자에게 수익을 제공할 핵심 요소입니다.
3 Things About Tesla That Smart Investors Know | The Motley Fool
A broader and more affordable EV model could deliver more growth than the market exp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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