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여년 동안 전기차 기술이 크게 발전하는데는 배터리의 역할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LFP(리튬 인산철)배터리는 테슬라 및 포드와 같은 주요 자동차 생산업체가 도입하면서 전기차 브랜드의 채택을 받고 있습니다. LFP 배터리의 전기차 사용이 확대되는 4가지 이유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안전
LFP 배터리는 과열 및 발화 위험이 낮은 가장 안전한 유형의 리튬 이온 배터리 중 하나입니다. LFP 배터리는 열 폭주가 덜 발생하고 화재가 발생해도 산소를 방출하지 않아 다른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비교적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긴 수명 주기
LFP 배터리는 열화율이 낮아 다른 유형의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수명이 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심각한 배터리 손사 없이 빠르게 충전할 수 있으므로 수명이 더 길어지는데 LFP 배터리는 이 때문에 더 많은 수의 충전 및 방전 사이클을 견딜 수 있으므로 교체 주기를 더 길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비용
LFP 배터리는 생산에 자용되는 원자재의 비용리 다른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LFP 배터리 사용되는 주용 양극재는 철과 인산염이며 다른 배터리 금속과 달리 상대적으로 풍부하게 존재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에너지 저장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비용 효률면에서 우수합니다.
친환경
LFP 배터리는 독성이 없고 코발트나 니켈과 같은 유해한 중금속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지속가능합니다. 또한 원자재를 윤리적으로 조달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 다른 유형의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지속가능한 옵션입니다.
배터리의 구성 요소
대부분의 전기차는 여러 개의 개별 배터리 셀로 구성된 배터리 팩을 사용합니다. 다른 유형의 리튬 이온 배터리와 마찬가지로 LFP 배터리 셀은 여러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음극 43%
- 양극 31%
- 전해질 20%
- 셀 컨테이너 4%
- 분리기호 2%
음극은 배터리의 양극과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에너지 용량, 충전 및 방전 속도, 연소 위험과 같은 측면을 결정합니다. LFP 배터리에서 음극 구성은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 인산염 61%
- 철 35%
- 리튬 4%
오늘날 LFP 배터리는 표준 범위의 전기차 모델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LFP 시장 점유율은 크게 증가하여 2022년에는 시장의 30%로 지난 10년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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