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2022년 12월 31일에 종료되는 기간에 실적 컨퍼런스 콜입니다.
Microsoft ( MSFT -0.22% )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2023년 1월 24일 , 동부 표준시 오후 5시 30분
내용물:
준비된 발언
질문과 답변
통화 참가자
준비된 비고:
운영자
Microsoft 회계연도 2023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모든 참가자는 듣기 전용 모드입니다. 질의 응답 세션은 공식 발표 후에 이어집니다. [운영자 지침] 참고로 이 회의는 녹화 중입니다.
이제 귀하의 호스트인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Brett Iversen에게 회의를 넘기고 싶습니다.
Brett Iversen --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안녕하세요. 오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와 통화 중인 사람은 회장 겸 CEO인 Satya Nadella입니다. Amy Hood, 최고재무책임자; 최고 회계 책임자인 Alice Jolla; 및 Keith Dolliver, 부국장. Microsoft IR(Investor Relations) 웹 사이트에서 수익 보도 자료 및 재무 요약 슬라이드 데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오늘 통화 중에 준비된 발언을 보완하고 GAAP 및 비GAAP 재무 측정 간의 차이 조정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통화에서는 특정 비 GAAP 항목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제공된 비 GAAP 재무 측정은 GAAP에 따라 작성된 재무 성과 측정을 대체하거나 더 우월한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항목 및 이벤트가 재무 결과에 미치는 영향 외에도 투자자가 회사의 2분기 실적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명확한 항목으로 포함됩니다. 오늘 통화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성장 비교는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작년 해당 기간과 관련됩니다. 또한 환율 변동의 영향을 제외하고 기본 비즈니스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 고정 통화로 성장률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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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 통화로 성장률이 동일한 경우 성장률만 언급합니다. 우리는 준비된 의견을 전화 통화 직후에 완전한 대본이 나올 때까지 웹 사이트에 게시할 것입니다. 오늘 통화는 실시간으로 웹캐스트되고 녹화됩니다. 귀하가 질문을 하면 라이브 전송, 녹취록 및 향후 녹음 사용에 포함됩니다.
Microsoft IR(Investor Relations) 웹 사이트에서 통화를 재생하고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통화 중에 우리는 미래 사건에 대한 예측, 예측 또는 기타 진술인 미래 예측 진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는 현재의 기대와 가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실제 결과는 오늘의 수익 보도 자료, 이 전화 회의 중 언급된 의견, Form 10-K, Forms 10-Q의 위험 요소 섹션, 기타 보고서 및 증권에 제출된 자료에서 논의된 요소로 인해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환 위원회.
우리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 전화를 Satya에게 넘길 것입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대단히 감사합니다, 브렛. 변화하는 환경과 우리의 우선순위에 대해 지난주에 직원들과 공유한 맥락부터 시작하고 싶습니다. 고객 및 파트너를 만나면서 점점 더 명확해지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고객이 디지털 지출을 가속화하는 것을 본 것처럼 이제 고객이 해당 지출을 최적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조직은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을 감안하여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AI 모델을 새로운 컴퓨팅 플랫폼으로 바꾸면서 차세대 컴퓨팅의 물결이 태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우리는 세 가지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Microsoft가 고객과 협력하여 고객이 기술 지출에서 더 많은 가치를 실현하고 장기적인 충성도를 구축하고 위치를 공유하는 동시에 자체 비용 구조를 수익 성장에 맞춰 내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것은 차례로 GDP의 비율로 디지털 지출이 증가할 뿐인 세속적 추세에 참여하도록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업가치는 플랫폼의 변화 속에서 최대의 가치가 창출된다는 사실을 알고 AI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배경으로 Microsoft Cloud는 분기별 매출이 270억 달러를 넘어섰고, 이는 고정 환율로 22%, 29% 증가한 것입니다. 이제 Azure에서 시작하는 혁신의 예를 강조하겠습니다.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것은 오늘날 경제 상황에서 모든 고객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의 효율성을 확보하면서 수요 불확실성과 에너지 비용을 완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기업은 수백만 건의 사례를 Azure로 옮기고 2년 전에 비해 현재 클라우드에서 두 배 더 많은 호출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클라우드 기회에 관해서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험사 AIA는 Azure로 마이그레이션하여 20% 이상을 절약할 수 있었고 IT 프로비저닝 시간을 몇 달에서 단 한 시간으로 단축했습니다.
또한 Azure Arc를 통해 하이브리드 컴퓨팅을 계속 주도하고 있습니다. Citrix, Northern Trust 및 PayPal과 같은 회사를 포함하여 현재 12,000명 이상의 Arc 고객이 있으며 이는 1년 전의 두 배입니다. 이제 데이터로 넘어갑니다. 고객은 포괄성, 통합 및 저렴한 비용으로 인해 경쟁 제품보다 Microsoft Intelligent Data Platform을 계속 선택하고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Bayer는 데이터 스택을 사용하여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임상 시험 결과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평가했으며 ASOS는 Cosmos DB를 선택하여 2,600만 명이 넘는 전 세계 고객을 위한 실시간 제품 추천 및 주문 처리를 지원했습니다. 이제 AI로 넘어갑니다. AI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으며 Microsoft가 이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초 모델의 기능이 비선형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선택하고 새로운 워크로드에 투자함에 따라 우리는 AI의 리더로서 그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는 클라우드에서 가장 강력한 AI 슈퍼컴퓨팅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OpenAI와 같은 고객 및 파트너가 ChatGPT를 비롯한 최신 모델 및 서비스를 교육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지난 주에 우리는 Azure OpenAI 서비스를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이미 KPMG에서 Al Jazeera에 이르기까지 200명 이상의 고객이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곧 ChatGPT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여 고객이 처음으로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제 우리는 OpenAI와의 계약의 다음 단계 완료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독점적인 클라우드 공급자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는 계속해서 최첨단 AI를 추진하면서 소비자 및 기업 제품에 그들의 모델을 배포할 것입니다. 이 모든 혁신은 Azure AI 서비스 전반에서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AXA, FedEx 및 H&R Block과 같은 회사가 모델을 배포, 관리 및 제어할 서비스를 선택하면서 Azure ML 수익만 5분기 연속 1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제 개발자에게.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는 것은 오늘날 모든 회사의 운영에 미션 크리티컬합니다. 또한 GitHub, Visual Studio 및 Azure Pass 서비스를 통해 도움이 되는 가장 포괄적인 도구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GitHub에는 1억 명의 개발자가 있으며 GitHub Copilot은 이 시대를 위해 구축된 최초의 대규모 AI 제품으로 개발자 생산성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킵니다. 현재까지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Copilot을 사용했습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기업에 Copilot을 도입했으며 Duolingo, Lemonade 및 Volkswagen CARIAD Software Group을 포함한 회사에서 강한 관심과 조기 채택을 목격했습니다. 이제 Power Platform으로 이동합니다.
Power Platform은 오늘날의 환경에서 모든 기업이 운영을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려고 함에 따라 필수적인 디지털 변환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코드가 적고 코드가 없는 도구, 자동화, 가상 에이전트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포괄하는 엔드 투 엔드 제품군을 통해 고객이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Power Automate는 AT&T에서 Rabobank에 이르기까지 45,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습니다.
또한 자연어 프롬프트를 복잡한 워크플로우로 전환하는 새로운 AI 기반 기능을 도입하여 누구나 반복 작업을 더 쉽게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으로 넘어갑니다. Dynamics 365는 기업이 서비스, 재무, 고객 경험 및 공급망 기능을 디지털화하도록 지원하면서 공유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J&J, Pepsi-Cola Bottlers는 반응형에서 예측형 현장 서비스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Fuji Films는 운영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Investec은 대화형 인텔리전스로 더 빠르게 거래를 성사시키고 있습니다. 텍사스의 Baylor Scott & White는 디지털 컨택 센터를 사용하여 환자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분기에 우리는 새로운 공급망 플랫폼을 도입하여 iFit 및 Kraft Heinz와 같은 고객이 AI를 적용하여 중단을 예측하고 완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이제 산업 솔루션으로 넘어갑니다. 우리 산업 및 산업 간 클라우드는 전체 기술 스택에 대한 풀스루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소매업체가 일상적인 운영을 관리하고 실제 매장을 디지털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도구를 소개하면서 소매용 클라우드는 지난주 NRF에서 전면 및 중심에 있었습니다. 폴란드 소매업체 Zabka는 우리 기술의 도움으로 유럽에서 가장 큰 자율 매장 체인을 구축했습니다.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London Stock Exchange Group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차세대 데이터 분석 및 작업 공간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의료 분야에서 우리는 AI에서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모든 공급자가 선택하는 파트너가 되고 있습니다. Nuance DAX 주변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사용하면 의사는 문서화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 환자 상호 작용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작업 시스템으로 넘어갑니다.
Microsoft 365, Teams 및 Viva는 모든 조직이 새로운 업무 세계에 적응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Microsoft 365는 모든 개인이 기존 응용 프로그램과 Designer, Stream 및 Loop와 같은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하여 창의성과 생산성을 증폭할 수 있는 AI 우선 플랫폼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6,300만 명 이상의 소비자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Microsoft 365 Basic을 도입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eams는 이번 분기에 2억 8,00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넘어 팬데믹 이후 지속적인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으며 협업에서 채팅, 회의, 통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주에서 계속 공유하고 있습니다.
Teams는 일류 플랫폼으로 부상했습니다. Adobe, Atlassian, Poly, ServiceNow 및 Workday의 앱은 각각 활성 사용자가 50만 명을 넘어섰고 사용자가 10,000명 이상인 타사 앱의 수는 전년 대비 거의 40% 증가했습니다. 전년 대비 70% 증가한 500,000개 이상의 활성 Teams 회의실 장치가 있으며 1,000개 이상의 회의실을 보유한 고객 수는 전년 대비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Novo Nordisk는 현재까지 가장 큰 계약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5,000개의 회의실에 Teams Rooms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Teams Phone은 계속해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통화 시장의 선두 주자입니다. 지난 12개월 동안에만 5백만 개 이상의 PSTN 시트를 추가했습니다. Teams Premium을 통해 종단 간 암호화 및 AI 기반 요약과 같은 고급 기능에 대한 기업의 요구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리 보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았고 다음 달에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Microsoft Viva를 통해 우리는 직원 경험과 조직 생산성을 위한 새로운 시장 범주를 만들었습니다. US Bank는 직원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기 위해 Viva를 사용하고 있으며 Carlsberg는 29,000명의 직원을 위한 디지털 직원 경험을 중앙 집중화하기 위해 Viva로 전환했습니다. 오늘날의 환경에서는 전체 조직과 가장 중요한 작업을 일치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Viva Goals는 목표와 주요 결과를 일상 업무 흐름에 직접 가져옵니다. Viva는 또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되었습니다. Viva Sales는 판매자를 위한 Microsoft 365의 슈퍼 앱입니다. 이번 분기에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 이후로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조직이 Microsoft 365로 통합되는 것을 계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기업 고객의 80%가 5개 이상의 Microsoft 365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EY, IKEA, NTT Communications, Rio Tinto, 버지니아 주 정부를 포함한 민간 및 공공 부문의 조직은 점점 더 고급 보안, 규정 준수, 음성 및 분석을 위해 프리미엄 E5 제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제 Windows로 이동합니다.
분기 동안 출하된 PC 수가 감소하여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는 동안 Windows의 사용 강도는 PC당 사용 시간이 거의 10% 증가하면서 팬데믹 이전보다 계속 더 높습니다. 월간 활성 장치도 이번 분기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기업 고객의 경우 차별화된 보안 및 생산성 가치 제안으로 인해 Windows 11 채택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Windows 365 및 Azure Virtual Desktop 사용량이 전년 대비 3분의 2 이상 증가하면서 클라우드 제공 Windows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Campari 및 Grant Thornton UK에서 Nutrien 및 Woolworths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계의 리더는 Fortune 500대 기업의 60% 이상을 포함하여 클라우드 제공 Window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보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고객이 클라우드와 엔드포인트 플랫폼에서 디지털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보안 사업 매출이 200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우리는 ID, 보안, 컴플라이언스, 장치 관리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아우르는 통합 엔드 투 엔드 도구를 매일 65조 개 이상의 신호에 대해 알리고 훈련하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주요 범주에 걸쳐 공유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위험, 복잡성 및 비용을 줄이기 위해 보안 스택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워크로드가 4개 이상인 조직의 수는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소매업체인 Fraser Group은 10개의 보안 공급업체를 Microsoft로 통합했습니다. Roku는 Azure Active Directory를 사용하여 ID 및 액세스 관리를 클라우드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Estella Pharma, Ferrovial 및 University of Toronto는 통합된 XDR 및 SIM 기능 때문에 모두 Microsoft Sentinel로 전환했습니다.
이제 LinkedIn으로 이동합니다. 사람과 회사는 연결, 학습, 판매 및 고용을 위해 LinkedIn을 계속 찾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시 한 번 9억 명 이상의 회원들 사이에서 기록적인 참여를 보았습니다. 1초에 3명의 회원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이 회원의 80% 이상이 미국 이외 지역 출신입니다. 그리고 회원들이 전문 지식과 전문성을 찾고 공유하기 위해 플랫폼을 방문함에 따라 뉴스레터 작성이 전년 대비 10배 증가했습니다. 기술은 새로운 통화이며 사람들은 산업에서 변화하는 역할을 따라잡기 위해 점점 더 기술 구축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11개 언어로 20,000개 이상의 과정을 제공하며, 회사는 자격을 갖춘 인재를 식별하기 위해 학위 또는 혈통 대신 기술 기반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LinkedIn 채용자의 45% 이상이 명시적으로 기술 데이터를 사용하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LinkedIn Marketing Solutions는 B2B 디지털 광고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기업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에서 올바른 고객에게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제 광고로 넘어갑니다. 광고 시장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자사 및 제3자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혁신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는 7분기 연속 점유율을 얻었습니다.
Bing은 미국에서 계속해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Start 개인화 콘텐츠 피드의 일일 사용자는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소매업체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제3자 인벤토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PromoteIQ를 사용하여 우리는 호주 소매업체인 Endeavour, 캐나다의 Hudson's Bay 및 Global과 같은 회사를 위한 완전한 옴니채널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브라질 최대 TV 방송사는 해당 시장에서 새로운 미디어 구매 플랫폼을 출시하기 위해 Xandr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 분야에서 우리는 플레이어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훌륭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려는 야망을 계속해서 추구합니다. Game Pass 구독, 게임 스트리밍 시간, 월간 활성 장치에서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분기 동안 월간 활성 사용자는 기록적인 1억 2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Game Pass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계속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 우리는 Riot Games와 제휴하여 회사의 PC 및 모바일 게임과 프리미엄 콘텐츠를 가입자에게 제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ZeniMax 및 Xbox Game Studios의 흥미진진한 새 타이틀을 포함하여 곧 출시될 AAA 게임 라인업에 힘을 얻었으며 내일 쇼케이스에서 게임 플레이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사명, 고객 및 파트너를 위해 지속적으로 헌신하는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기회와 혁신 의제를 시급하게 추구하는 동시에 운영 우수성에 대한 기준을 높일 것입니다. 그걸로 에이미에게 넘겨줄게.
에이미 후드 - 최고재무책임자
감사합니다, Satya, 좋은 오후입니다, 여러분. 변화하는 환경과 우리의 우선 순위에 대한 Satya의 생각을 반복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이는 지난 주 발표에서 전달된 결정을 뒷받침합니다. 그 결과 2분기 비용은 총 마진 1억 5200만 달러, 영업 이익 12억 달러, 주당 순이익 0.12달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의 2분기 매출은 527억 달러로 2% 증가했으며 고정 통화로 7% 증가했습니다.
요금을 조정했을 때 총 마진 달러는 고정 통화로 2% 및 8%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은 고정 통화로 3% 감소 및 6% 증가했으며 주당 수익은 $2.32로 고정 통화로 6% 감소 및 2% 증가했습니다. . 소비자 사업에서 PC 시장은 우리의 기대에 부응했지만 실행 문제가 Surface 사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광고 지출은 예상보다 약간 더 감소하여 검색 및 뉴스 광고와 LinkedIn 마케팅 솔루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상업 사업에서 우리는 기대에 부합하는 강력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Satya에서 들으신 것처럼 이러한 환경에서 고객들이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12월까지 결과가 약세를 보였습니다. 우리는 Microsoft 365 제품군 외부에서 판매되는 독립 실행형 Office 365, EMS 및 Windows 상용 제품 전반에서 Azure의 소비 증가세가 완만하고 예상보다 낮은 신규 비즈니스 성장을 확인했습니다. 지리적 관점에서 우리는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강력한 실행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의 공연
생각보다 약했다. 중요한 것은 데이터 및 AI, Dynamics, Teams, 보안 및 Edge와 같은 영역에서 점유율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상업 예약은 예상보다 낮은 고정 통화로 7%와 4% 증가했습니다. 강력한 재회수율 및 전년 대비 높은 Azure 약정 성장을 포함하여 갱신 판매 활동 전반에 걸친 일관된 실행은 앞서 언급한 새로운 독립 실행형 비즈니스의 성장 둔화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상업적 잔여 이행 의무는 고정 통화로 29%에서 26% 증가한 1,890억 달러입니다. 약 45%가 향후 12개월 동안 전년 대비 24% 증가한 수익으로 인식될 것입니다. 향후 12개월 이후에 인식되는 나머지 부분은 32% 증가했습니다. 우리의 연금 비율은 전년 대비 2포인트 증가한 96%를 기록했습니다.
FX는 예상에 따라 총 회사 수익을 5포인트 줄였습니다. 세그먼트 수준에서 FX는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매출 성장을 6포인트 감소시켜 기대치에 1포인트 호의적이었습니다. Intelligent Cloud 및 More Personal Computing에 대한 FX 영향은 모두 예상과 일치했습니다. 또한 FX는 매출원가와 영업비용 증가율을 모두 2포인트 감소시켜 기대에 1포인트 불리하게 작용했습니다.
Microsoft Cloud 매출은 271억 달러였으며 고정 통화 기준으로 22%, 29% 성장했습니다. Microsoft Cloud 총 마진 비율은 에너지 비용 절감으로 인해 예상보다 1포인트 향상된 72%로 전년 대비 약 2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유효 수명에 대한 회계 추정 변경의 영향을 제외하고 Microsoft Cloud 총 마진 비율은 주로 Azure로의 영업 믹스 이동으로 인해 약 1포인트 감소했습니다. 회사 총 마진율은 67%였습니다.
회계 추정치 변경의 영향을 제외하면 Windows OEM 수익과 라이선스에서 클라우드로의 영업 믹스 전환이 낮아지면서 총 마진 비율이 약 2포인트 감소했습니다. 2분기 요금을 조정했을 때 운영 비용은 11% 증가했고 고정 통화로 13% 증가하여 예상보다 약 5억 달러 낮았습니다. 운영 비용 증가는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Nuance 인수 및 LinkedIn에 대한 투자로 인해 증가했습니다. 전체 회사 수준에서 12월에 마감된 직원 수는 1년 전에 비해 19% 증가했습니다.
순차 인원 증가율은 1% 미만이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성장에는 각각 지난 3분기와 4분기에 마감된 Nuance 및 Xandr 인수에서 약 6포인트가 포함되었습니다. 요금을 조정하면 영업 마진은 전년 대비 약 2포인트 감소한 41%를 기록했습니다. 회계 추정치 변경의 영향을 제외하고 영업 이익률은 약 4포인트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불리한 환율 영향과 OEM 수익의 낮은 혼합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이제 세그먼트 결과입니다.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수익은 170억 달러였으며 고정 통화로 7% 및 13% 증가했습니다. 오피스 커머셜 수익은 7% 증가했고 고정 환율 기준으로 14% 증가했습니다. Office 365 상업용 매출은 11%, 고정 통화로 18% 증가했으며 E5 모멘텀이 강세를 유지함에 따라 건전한 갱신 실행과 ARPU 증가로 예상보다 약간 나아졌습니다.
유료 Office 365 상용 시트는 모든 워크로드 및 고객 부문에서 설치 기반 확장으로 전년 대비 12% 성장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신규 비즈니스의 성장 둔화로 인해 약간의 영향을 받았지만 좌석 성장은 중소기업 및 일선 직원 제공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Office 소비자 수익은 2% 감소하고 고정 통화로 3% 증가했으며 Microsoft 365 구독의 지속적인 모멘텀으로 12% 증가한 6,320만 명을 기록했으며 거래 비즈니스의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LinkedIn 수익은 인재 솔루션의 성장에 힘입어 고정 통화 기준으로 10%, 14% 증가했으며 앞서 언급한 광고 트렌드에서 마케팅 솔루션의 약점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Dynamics 수익은 고정 통화로 21%, 29% 성장한 Dynamics 365에 힘입어 고정 통화로 13%, 20% 증가했습니다. 세그먼트 총 마진 달러는 고정 통화로 8%와 16% 증가했으며 총 마진 비율은 전년 대비 약 1포인트 증가했습니다. 회계 추정치 변경의 영향을 제외하면 판매 믹스가 클라우드 오퍼링으로 이동함에 따라 총 마진 비율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운영 비용은 2분기 요금에서 약 5포인트를 포함하여 고정 통화로 12% 및 14%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회계 추정 변경으로 인한 긍정적인 영향 3점이 앞서 언급한 2분기 비용의 불리한 영향 3점으로 상쇄되면서 고정 통화로 6% 및 17% 증가했습니다. 다음은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부문입니다. 수익은 215억 달러로 예상대로 18%, 고정환율로 24%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서버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20%, 26% 증가했습니다.
Azure 및 기타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은 31%, 고정 환율 기준으로 38% 증가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성장은 특히 12월에 완만하게 지속되었고 우리는 30대 중반에 Azure 고정 통화 성장으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사용자당 비즈니스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및 보안 설치 기반은 앞에서 언급한 신규 비즈니스 성장 둔화의 영향으로 16% 성장한 2억 4,100만 시트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온프레미스 서버 비즈니스에서 수익은 2% 감소하고 고정 통화로 2% 증가했으며, 트랜잭션 라이선스의 약점으로 인해 하이브리드 수요가 계속 상쇄되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2%, 7% 증가했습니다. 세그먼트 총 마진 달러는 고정 통화로 17% 및 23% 증가했으며 총 마진 비율은 약간 감소했습니다. 회계 추정치 변경의 영향을 제외하고 총 마진 비율은 Azure로의 판매 믹스 전환과 높은 에너지 비용으로 인해 약 3포인트 감소했습니다. 운영 비용은 앞서 언급한 2분기 요금의 약 13포인트와 Nuance 인수의 약 7포인트를 포함하여 고정 통화로 34% 및 37%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회계 추정 변경의 약 7포인트의 긍정적인 영향이 2분기 요금의 약 7포인트의 불리한 영향으로 상쇄됨에 따라 고정 통화로 7% 및 15% 증가했습니다. 이제 더 많은 개인 컴퓨팅으로. 매출은 142억 달러로, Surface, Windows Commercial 및 검색에 따른 기대치보다 낮은 19% 및 16% 감소했습니다. Windows OEM 매출은 전년 대비 39% 감소하여 예상에 부합했습니다.
작년에 Windows 11 연기의 영향을 제외하고 매출은 전년 대비 36% 감소했습니다. 장치 매출은 신제품 출시에 따른 실행 문제로 인해 예상보다 낮은 고정 통화로 39%에서 34%로 감소했습니다. Windows 상용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은 3% 감소하고 고정 통화로 3%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앞서 언급한 신규 비즈니스 및 독립 실행형 제품의 성장 둔화로 인해 예상보다 낮습니다. TAC를 제외한 검색 및 뉴스 광고 수익은 고정 통화로 10%, 15% 증가했으며 이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예상보다 약간 낮습니다.
Edge 브라우저는 이번 분기에 예상보다 더 많은 점유율을 얻었습니다. Xandr 인수는 대략 6가지 이점에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게임에서 수익은 기대치에 따라 13%, 고정 통화로 9% 감소했습니다. Xbox 하드웨어 수익은 고정 통화로 13%, 9% 감소했습니다.
Xbox 콘텐츠 및 서비스 수익은 작년에 자사 콘텐츠의 강세를 감안할 때 고정 통화 기준으로 12%, 8% 감소했습니다. 부문 총 마진 달러는 고정 통화로 29% 및 24% 감소했으며 총 마진 비율은 전년 대비 약 7포인트 감소했습니다. 운영 비용은 앞서 언급한 2분기 비용의 약 6포인트와 Xandr 인수의 영향 3포인트를 포함하여 고정 통화로 6% 및 9%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앞서 언급한 2분기 요금으로 인한 약 6포인트의 불리한 영향을 포함하여 고정 통화로 47% 및 40% 감소했습니다.
이제 전체 회사 결과로 돌아갑니다. 금융리스를 포함한 자본 지출은 클라우드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68억 달러였습니다. PP&E에 지급된 현금은 63억 달러였습니다. 운영 현금 흐름은 112억 달러로 전년 대비 23% 감소했습니다. 강력한 클라우드 청구 및 수금이 R&D 조항의 TCJA 자본화와 관련된 세금 납부와 더 높은 직원 및 공급업체 지불로 상쇄되고도 남음 때문입니다.
잉여 현금 흐름은 49억 달러로 전년 대비 43% 감소했습니다. 이 세금 납부의 영향을 제외하면 영업 현금 흐름은 7% 감소했고 잉여 현금 흐름은 16% 감소했습니다. 이번 분기의 기타 수입과 비용은 -6천만 달러로 예상보다 낮았는데, 이는 선도주식매매계약에 따른 시가평가 손실 때문이었습니다. 유효 세율은 약 19%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사주 매입과 배당금을 통해 97억 달러를 주주들에게 돌려주었습니다. 이제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미국 달러 기준인 3분기 전망으로 이동합니다. 전체 연도와 다음 분기에 대한 제 논평에는 Activision의 영향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Activision은 필요한 규제 승인을 받는 조건으로 2023 회계연도에 종료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FX. 현재 환율을 기준으로 FX는 총 수익 증가를 약 3포인트, 매출원가 증가를 1포인트, 영업 비용 증가를 2포인트 감소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세그먼트 내에서 우리는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매출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대략 4가지 요소, 지능형 클라우드에서 3가지 요소, 더 많은 개인 컴퓨팅에서 2가지 요소를 예상합니다. 소비자 비즈니스에서 Windows OEM 및 장치는 PC 시장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감에 따라 지속적으로 감소할 것입니다.
그리고 LinkedIn과 검색은 광고 시장 지출이 약간 조심스러워서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커머셜 비즈니스에서는 12월 말에 본 비즈니스 추세가 3분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고객이 지출에 더 신중을 기하고 있지만 글로벌 성장 시장에서 우리의 강력한 입지를 고려할 때 실행을 개선할 기회도 있습니다. 상업용 예약의 경우 만기 기준이 감소하고 대규모 Azure 계약 측면에서 전년도에 비해 강세를 보였기 때문에 연간 성장률은 상대적으로 일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핵심 및 영업 활동 전반에 걸쳐 일관된 실행과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약속이 앞서 언급한 신규 비즈니스 둔화의 영향과 전년도 Nuance 포함으로 인한 세 가지 불리한 영향으로 상쇄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Microsoft Cloud 총 마진 비율은 앞서 언급한 회계 추정치 변경으로 인해 전년 대비 약 1포인트 증가해야 합니다. 이러한 영향을 제외하면 3분기 클라우드 총 마진 비율은 Azure에 의해 대략 1포인트 감소할 것입니다. 자본 지출에서 우리는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시기에 정상적인 분기별 지출 가변성과 함께 달러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의 데이터 센터 투자는 AI 기회를 포함하여 단기 및 장기 고객 수요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세그먼트 안내입니다.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우리는 수익이 고정 통화 기준으로 11%에서 13% 사이 또는 169억 달러에서 172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Office Commercial에서 매출 성장은 Office 365에 의해 다시 한 번 고객 부문 전반에 걸친 좌석 증가와 E5를 통한 ARPU 증가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우리는 Office 365 매출 성장이 일정 통화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약 1포인트 낮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온프레미스 비즈니스에서는 20대 중반에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Office Consumer에서는 Microsoft 365 구독에 힘입어 낮은 한 자릿수의 수익 성장이 예상됩니다. LinkedIn의 경우 앞서 언급한 광고 트렌드와 고용 둔화, 특히 우리가 상당한 노출을 보이는 기술 산업의 영향을 받지만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로 한 자릿수 중반의 수익 성장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Dynamics에서는 현재 전체 Dynamics 수익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Dynamics 365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수익 성장이 10대 초반에서 중반으로 예상됩니다.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의 경우 매출이 고정 통화 기준으로 17%에서 19% 사이 또는 217억 달러에서 22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익은 계속해서 Azure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참고로 Azure는 주로 사용자별 비즈니스와 계약 혼합에 따라 기간 내 수익 인식에서 분기별 가변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Azure에서 우리의 사용자당 비즈니스는 Microsoft 365 제품군 모멘텀의 혜택을 계속 받아야 하지만 설치 기반의 크기를 감안할 때 성장률은 지속적으로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30대 중반의 Azure 성장과 함께 2분기를 종료했습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우리는 3분기 성장이 일정한 통화로 약 4~5포인트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Azure의 FX 영향은 세그먼트 수준보다 약 1점 더 많습니다. 온프레미스 서버 비즈니스에서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불리한 FX 영향으로 상쇄될 것이기 때문에 수익이 한 자릿수 낮은 수준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에서 수익은 Microsoft Consulting Services에 의해 한 자릿수 중반에서 감소할 것입니다. More Personal Computing에서 우리는 119억 달러에서 123억 달러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Windows OEM 매출은 30대 중후반에 PC 시장과 함께 감소할 것입니다. 우리는 3분기 PC 유닛이 팬데믹 이전 수준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장치의 경우 앞서 언급한 실행 문제를 해결하면서 40대 중반에 수익이 감소할 것입니다. 전년 대비 강력한 Windows 상용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매출은 Microsoft 365에 대한 고객 수요에 따라 상대적으로 일정해야 하며 고급 보안 솔루션은 앞서 언급한 신규 비즈니스의 둔화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될 것입니다. TAC를 제외한 검색 및 뉴스 광고는 전체 검색 및 뉴스 광고 수익보다 약 7포인트 빠른 높은 한 자릿수 성장을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 부문에서는 콘솔 공급 증가로 이익을 본 전년도 대비 매출이 한 자릿수 높은 수준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Xbox Game Pass 구독의 증가가 시간당 낮은 수익 창출과 타사 및 자사 콘텐츠로 인해 상쇄되고도 남을 것이기 때문에 Xbox 콘텐츠 및 서비스 수익이 낮은 한 자릿수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회사 지침으로 돌아갑니다. 우리는 COGS가 고정 통화로 1%에서 2% 사이 또는 156억 5천만 달러에서 158억 5천만 달러 사이로 증가하고 운영 비용이 고정 통화로 11%에서 12% 사이 또는 147억 달러에서 148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타 수입과 비용은 이자 수입이 이자 비용을 상쇄하는 것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약 2억 달러가 되어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우리는 분기별 변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주식 포트폴리오의 시가평가 손익을 인식해야 합니다. 우리는 3분기 유효 세율이 19%에서 20%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3분기 현금 흐름에 대해 상기시켜 드리자면, R&D 제공의 TCJA 자본화와 관련하여 12억 달러의 현금 세금 납부가 예상됩니다. 이제 H2와 전체 연도에 대한 몇 가지 생각입니다.
첫째, 상업용 비즈니스에서 H1에 고정 통화 기준으로 수익이 20%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12월을 어떻게 끝냈는지에 따라 H2에 감속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음으로, 전체 연도의 더 높은 에너지 비용은 이전 추정치인 8억 달러에 비해 이제 5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셋째, 투자와 기념일을 Nuance 및 Xandr 인수의 우선 순위로 계속 지정함에 따라 Q4 운영 비용 증가는 일정한 통화로 낮은 한 자릿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운영 우수성, 비용과 성장 조정, 고객 성공에 투자하고 AI 플랫폼 물결을 주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분기 비용과 회계 추정치 변경으로 인한 유리한 영향을 제외하면 OEM의 상당한 감소로 인한 역풍에도 불구하고 연중 영업 마진은 고정 통화로 약 1포인트, USD로 약 2포인트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익 및 더 높은 에너지 비용. 상반기에 매출의 70% 이상이 상업 사업에서 나왔고 그 중 70% 이상이 Microsoft 클라우드에서 나왔습니다. 우리는 회복력 있는 기반과 우리가 점유율을 얻고 있는 내구성 있는 성장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Microsoft 팀이 미래를 위해 계속해서 자리를 잡아 단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럼 Q&A로 가보겠습니다. 브렛?
Brett Iversen --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고마워, 에이미. 이제 Q&A로 넘어가겠습니다. 통화 중인 다른 사람을 존중하기 위해 참가자는 한 가지 질문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Joe, 지시 사항을 다시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질문과 답변:
운영자
신사숙녀 여러분, 이번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원 지침] 우리의 첫 번째 질문은 Morgan Stanley의 Keith Weiss 라인에서 나옵니다. 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Keith Weiss - Morgan Stanley - 애널리스트
훌륭한. 질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우리가 OpenAI에 대한 투자 확대를 탐구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Satya, OpenAI로 수행하는 작업 범위의 확장과 제공할 컴퓨팅 용량의 종류에 대한 약속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들에게? 그런 다음 투자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 기능이 일종의 Azure OpenAI 서비스 이상으로 확장될 때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그리고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체에서 Bing이나 생산성 제품군 또는 더 광범위하게 긍정적인 영향을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요?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질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Keith. 그래서 아시다시피 우리는 OpenAI 파트너십을 지금부터 3년, 3년 반 전에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실제로 지난 3년 동안 이 파트너십의 많은 요소에 대해 매우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그래서 우리 투자자들이 이것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우리가 말했듯이 다음 큰 플랫폼 물결이 AI가 될 것이고 강해질 것이라고 근본적으로 믿는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물결을 포착한 다음 이러한 물결이 기술 스택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기회를 창출함으로써 많은 기업 가치가 창출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플랫폼 기회와 플랫폼 전환 기회에 대해 생각할 때마다 그것이 우리가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의 흐름을 본질적으로 어떻게 타고 더 확장하고 무엇을 만들 수 있습니까? 따라서 해당 렌즈를 사용하면 Azure의 핵심 또는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간주되는 것이 그 특성과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가 결합되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경됩니다. 그것은 어떤 의미에서 레이더 아래에서 지난 3년 반, 4년 동안 우리는 교육용 슈퍼컴퓨터를 구축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일해 왔으며 지금은 물론
그래서 핵심 Azure 자체가 핵심 인프라 사업을 위해 변화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변신중입니다. 따라서 Azure OpenAI 서비스 이상의 데이터로 우리를 볼 수 있습니다. Synapse와 OpenAI API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이미 Power Platform 통합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오늘날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및 작업 흐름 자동화의 선두주자인 이유 중 하나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일부 AI 기능 때문입니다. GitHub Copilot은 사실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LLM 기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것이 생산성이든 소비자 서비스이든 관계없이 스택의 모든 계층에 AI를 통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에 대해 흥분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OpenAI 혁신에 대해서도 흥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그래서 그들은 그들의 제품을 상품화합니다. 우리는 ChatGPT가 Azure를 기반으로 구축되고 견인력을 갖게 되어 기쁩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가지 모두에 투자 부분이 있고 상업적 파트너십이 있습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AI를 주도함으로써 모든 Microsoft 솔루션에서 혁신과 경쟁적 차별화를 주도할 무언가가 될 것입니다.
Keith Weiss - Morgan Stanley - 애널리스트
훌륭해. 감사합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감사. 조, 다음 질문 부탁드립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Jefferies의 Brent Thill 라인에서 나옵니다. 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Brent Thill - Jefferies - 애널리스트
감사. Satya, 전반적인 거시적 관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미국 지출 환경의 상태에 대해 우려하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일년 내내 지출 환경에서 보고 있는 것에 대해 언급하고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상황이 나아지기는커녕 나빠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처럼 보였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우리에게 조금 더 색상을 줄 수 있습니까? 고맙습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고맙습니다, 브렌트. 우선 저는 특정 미국 논평이 아니라 일종의 글로벌 논평인 논평을 하고 있었습니다. 제 말은, 저는 우리 모두가 따라야 할 오직 하나의 중력 법칙이 있다는 점에 항상 동의합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인플레이션 조정 경제 성장입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이 자랄까요? 내가 말했듯이 나는 근본적으로 GDP의 백분율로서의 기술이 훨씬 더 높고 세속적 기반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문제는 전체 인플레이션 조정 경제 성장이 몇 번이나 주어지는가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제가 보는 방식입니다. 이를 감안할 때 우리가 본 두 가지 사항은 지난 분기에도 언급했으며 고객이하고있는 일은 대유행 기간 동안 가속화 된 것입니다. 그들은 최대한의 가치를 얻거나 최적화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장의 거시경제적 역풍을 감안할 때 좀 더 신중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를 고려할 때 요점은 어느 시점에 최적화가 종료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워크로드의 최적화에서 절약하는 비용은 워크로드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작업 부하가 증가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지켜보고 있는 주요 사항 중 하나인 브렌트(Brent)는 가치 제안을 통해 이 공간에서 점유율을 확보하고 고객과의 충성도를 구축하여 장기적으로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익.
그래서 그것은 근본적으로 우리가 그것을 보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고 싶은 또 다른 측면은 이 새로운 AI 트렌드에 동시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다음에 일어날 애플리케이션 시작이 2019년 또는 2020년의 애플리케이션 시작처럼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내 AI 추론 성능, 비용 모델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고려 사항.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다시 좋은 위치에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렇게 봅니다. 시장, 여러분 모두는 솔직히 외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더 나은 독자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보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것은 최적화와 새로운 워크로드에 대한 일부 신중한 접근이며 순환될 것이지만 근본적으로 GDP의 비율로 기술 지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Brent Thill - Jefferies - 애널리스트
고맙습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고마워, 브렌트. 조, 다음 질문 부탁드립니다.
운영자
우리의 다음 질문은 Mark Moerdler와 Bernstein의 라인에서 나옵니다. 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Mark Moerdler - Bernstein Research - 애널리스트
매우 감사합니다. 최적화와 관련된 이 질문에 대해 약간의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싶습니다. 나는 우리가 이번 분기에 약간의 둔화를 보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Cloud 및 Azure에서 다음 분기의 일부 둔화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사람들이 이미 구입한 것을 최적화하고 그 전에 단계를 밟는 것이 진정으로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적 요인 자체에 기인한다고 믿습니까?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두 가지를 말하고 Amy, 자유롭게 추가하십시오. 하나는 절대적으로 - 본질적으로 소비 미터를 구동하는 것에 대한 가시성 때문에 규모에 맞는 워크로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제품에서 말하는 실제 지침이 있습니다. 청구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근본적인 것입니다.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말할 때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곳이 바로 그곳입니다. 그리고 다음 부분은 그들이 얻는 최적화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작업량을 절약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선 순위 재조정이 있다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새 프로젝트를 언제 시작해야 합니까? 그것들은 동시에 일어나는 두 가지 일입니다.
완벽하게 일치하지는 않지만 그 중 하나는 일부 워크로드에 대한 비용 절감을 뒷받침하고 시작하려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적화 주기가 끝나고 프로젝트가 시작된 다음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주기 시간이 발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적어도 클라우드 소비 측면에서 당신이 보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별 측면에서는 약간 다릅니다. 사용자별 측면에서도 지식 근로자나 일선 근로자를 위한 사용자별 라이선스 구매와 관련하여 실질적인 가속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그들은 모두 이제 그들이 모두 익숙해지고 있고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Office 365 사용량을 볼 때와 마찬가지로 이 모든 수치는 매년 상당한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내가 당신에게 팀 번호 중 일부를 준 것처럼. 사실 그 중 하나는 대유행 이후 Teams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뭔지 맞춰봐? 다 됐어. 그래서 좋은 소식입니다. 그리고 이제 다시 한 번 순환하면 몇 주 후에 Teams Pro가 출시된다는 사실에 매우 흥분되는 것처럼 좌석이 추가되고 프리미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사람들이 ARPU가 약간의 가치를 올리도록 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것입니다.
에이미 후드 - 최고재무책임자
그리고 Mark, 실제로 운전자의 관점에서 최적화와 매크로를 구분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지출하는 모든 예산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ROI가 무엇인지 말하기 시작할 때 모든 것이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많은 고객들의 파트너로서 우리의 임무는 그들이 그렇게 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래서 Satya는 Azure에 대해 조금 이야기했습니다. 사용자당 갱신율이 매우 높고 갱신 시 제품군 성능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우리가 내부적으로 다시 캡처하는 경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주기가 조금 더 길어지는 신제품의 독립형 판매에 대해 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비용 절감 효과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스위트룸 판매, 그 가치는 강력한 E5 측면에서 나타났습니다. ARPU 증가를 볼 수 있으며 갱신률과 Microsoft 365 성능 모두에서 잠재적으로 일관성을 볼 수 있습니다.
Mark Moerdler - Bernstein Research - 애널리스트
완벽한. 매우 감사합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응. 고마워, 마크. 조, 다음 질문 부탁드립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Goldman Sachs의 Kash Rangan 라인에서 나옵니다. 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Kash Rangan - 골드만삭스 - 애널리스트
매우 감사합니다. Satya, 최적화를 위한 주기 시간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우리는 몇 분기, 몇 분기 또는 여러 해를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전 세계 GDP의 비율이 높아지는 기술 지출에 대한 귀하의 의견을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최적화 기간을 어떻게 정할 것인가? 정말 고맙습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내 말은,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워크로드가 있고, 워크로드를 최적화하고, 새로운 워크로드를 시작합니다. 그래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워크로드 최적화를 마치면 주기를 마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우리가 언제 여기에 들어갔는지에 대해 말하자면 2년 동안 팬데믹 기간 동안 워크로드를 가속화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최적화하는 데 2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최적화하는 데 올해는 걸릴 것입니다. 그런 다음 새 프로젝트를 최적화할 때 새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최고 사용량에서 즉시 시작되지 않습니다. 시작한 다음 확장합니다. 그래서 그것들은 시간 지연이 있을 곳에서 일어날 두 주기입니다.
Kash Rangan - 골드만삭스 - 애널리스트
알았다. 따라서 다음 워크로드 세트의 완전한 효과를 얻기 시작하기 전에 일시적인 조정입니다. 그것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맞습니다. 맞습니다.
Kash Rangan - 골드만삭스 - 애널리스트
고맙습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고마워, 캐쉬. 조, 다음 질문 부탁드립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UBS의 Karl Keirstead 라인에서 나옵니다. 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Karl Keirstead - UBS - 애널리스트
고맙습니다. 에이미를 위한 것입니다. Amy, 분명히 힘든 환경을 감안할 때 전체 회계 연도의 20% 고정 통화 상업 수익 가이드에 도달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연도의 10% 이상의 총 매출 성장에 대한 소프트 가이던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까? Amy, 중요한 메트릭이기 때문에 설명을 살짝 할 수 있다면.
Azure에서 4~5포인트 감소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는 12월에 보고된 38%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맞습니까? 35% 종료율에서 벗어난 것이 아닙니다. 고맙습니다.
에이미 후드 - 최고재무책임자
그게 다야 - 칼, 내가 그냥 - 질문의 전반부, 잠깐만. 귀하의 질문의 후반부에는 종료율에 대한 지침이며 Azure의 종료율은 4~5포인트입니다. 총 연간 수익에 대해 생각하는 측면에서 저는 우리가 계속해서 연간 수익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Windows PC 시장이 유행병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는 것을 실제로 지켜보기만 할 것입니다. 그 외에는 보시다시피 추세가 비교적 일관됩니다.
따라서 어떤 점에서는 중요합니다. 제가 말한 영업 이익 마진 지침을 보면 2 달러 이상으로 일정 통화 기준으로 올해 마진 감속의 한 지점 만 인도하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올해로 향할 것으로 예상했던 OEM 사업의 역풍, 마진에 대한 집중, 우선 순위에 대한 집중,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에 투자하는 데 집중하는 것, 나는 실제로 그 장소에 대해 꽤 기분이 좋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연도를 종료 할 때 우리를 넣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에너지, 오른쪽 또는 4 분기에 레버리지를 사용합니다.
Karl Keirstead - UBS - 애널리스트
알았다. 매우 도움이 됩니다. 고마워, 에이미.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고마워, 칼. 조, 다음 질문 부탁드립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Deutsche Bank의 Brad Zelnick 라인에서 나온 것입니다. 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Brad Zelnick - Deutsche Bank - 애널리스트
엄청난. 매우 감사합니다. Amy, 지난 주에 발표한 비용 조치에 대해 묻고 싶었습니다. 분명히, 당신이 가볍게 받아들일 결정은 아닙니다.
올해 남은 인원 수와 필요한 경우 추가 경비 조치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이러한 결정을 내릴 때 어떤 기준을 고려합니까? 감사.
에이미 후드 - 최고재무책임자
브래드, 들어봐, 그 질문 고마워. 분명히 낮은 한 자릿수 운영 비용 증가에 대한 Q4 지침에 대해 생각할 때 아시다시피 작년에 가졌던 특정 실제 가속 지점을 랩핑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Nuance와 Xandr의 인수를 랩핑했습니다. 따라서 Q4가 끝날 무렵에는 우리가 내린 우선 순위 결정 외에도 전년 대비 매우 완만한 인원 증가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 말이 맞아요. 우리는 그로 인해 영향을 받은 매우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비용 구조를 수익과 더 일치시키기 위해 내려야 했던 것과 같은 결정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그 종료율에 대해 확신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말했듯이, 우리가 만든 투자 중 일부가 상당히 작을 때 전년 대비 성장을 의미합니다.
Brad Zelnick - Deutsche Bank - 애널리스트
색상 주셔서 감사합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고마워, 브래드. 조, 다음 질문 부탁드립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Stifel의 Brad Reback 라인에서 나옵니다. 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Brad Reback - Stifel Financial Corp. - 애널리스트
엄청난. 매우 감사합니다. Office 365 Commercial에서 4억 개에 가까운 사용자 수에 도달하고 E5 비즈니스가 여기에서 통합된 비용 ROI로 가속되기 시작하면서 사용자 수와 ARPU 사이에서 더 고르게 균형을 이루는 성장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까? 앞으로 또는 계속해서 좌석을 선호합니까? 감사.
에이미 후드 - 최고재무책임자
예. 좋은 질문입니다. 특히 이번 분기에 ARPU 영향력이 조금 더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귀하의 질문에서 수집했을 수도 있고 우리가 이야기했던 새로운 SKU 약점, 일부 독립형 제품, E5 ARPU도 동시에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Office 365 Commercial 수익 수치에 어느 정도 안정성이 생깁니다.
따라서 우리는 여전히 좋은 좌석 성장을 보고 있으며 모든 워크로드에서 여전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지적한대로 우리는 E5 상태에 더 깊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E5 채택의 4-5 분기가 정말 좋은 것을 보았습니다. 이 환경에서 고객에게 분석, 보안 사이의 가치는 매우 높으며 채택 및 음성 측면에서 좋은 보안 데이터 포인트를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이 제품군으로 이동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이 그 ARPU 도움의 일부를 보기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또한 다른 사용자별 워크로드에서 Microsoft 365 외부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체적으로 새로운 제품군인 Power Platform이었고 심지어 Teams Pro와 같은 독립 실행형 제안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 모두가 대규모로 보유하고 있는 제품군 외에도 수행하고 싶은 상당한 양의 작업이 있습니다.
Brad Reback - Stifel Financial Corp. - 애널리스트
엄청난. 매우 감사합니다.
Brett Iversen --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조, 마지막 질문을 할 시간이 있습니다.
운영자
다음 질문은 Citi의 Tyler Radke에서 나온 것입니다. 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Tyler Radke -- 씨티 -- 애널리스트
예. 질문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부 더 큰 Azure 고객 램프 측면에서 귀하의 가시성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묻고 싶었습니다. 대규모 고객 진입로 또는 해당 프로젝트 중 일시 중지되는 프로젝트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그런 다음 향후 분기에 예상되는 Azure의 AI 잠재적 기여 또는 GPU 기반 기여를 정량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고맙습니다.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두 번째 부분에서는 AI를 나머지 워크로드에서 분리하기 시작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내 말은, 워크로드 자체도 AI만 있는 것이 아니라 Azure에서 워크로드의 핵심 부분이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즉, 많은 추론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예를 들어 스토리지도 많이 갖게 될 것이며 GPU 추론을 넘어서는 다른 컴퓨팅도 많이 갖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명히 모든 앱이 AI 앱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이 변화에 대해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형 고객에 대한 귀하의 특성에 따라 궤도에 변화가 있는지 여부를 다시 지적하고 싶습니다. 모든 대형 고객에 대한 논평 중 일부는 오늘날 규모에 맞게 워크로드를 최적화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저축한 돈의 일부를 새로운 프로젝트 재고로 되돌려 받습니다. 이것이 대규모 고객의 고전적인 패턴입니다. 때로는 다른 ISV가 있습니다. 따라서 ISV가 최적화 중이라면 최적화 중이며 [기술적 어려움]이 무엇인지 묻습니다.
운영자
신사숙녀 여러분,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Brett Iversen --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이것으로 오늘 실적발표의 Q&A 부분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여러분 모두와 이야기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운영자
[운영자 승인]
기간: 0분
통화 참가자:
Brett Iversen --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
Satya Nadella - 회장 겸 CEO
에이미 후드 - 최고재무책임자
Keith Weiss - Morgan Stanley - 애널리스트
Brent Thill - Jefferies - 애널리스트
Mark Moerdler - Bernstein Research - 애널리스트
Kash Rangan - 골드만삭스 - 애널리스트
Karl Keirstead - UBS - 애널리스트
Brad Zelnick - Deutsche Bank - 애널리스트
Brad Reback - Stifel Financial Corp. - 애널리스트
Tyler Radke -- 씨티 -- 애널리스트
Microsoft (MSFT) Q2 2023 Earnings Call Transcript | The Motley Fool
MSFT earnings call for the period ending December 31,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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