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에서는 스스로 운전하는 차량의 성공적인 도입은 먼 미래이고 기술은 엔지니어링 및 규제 장애물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Tesla가 소형차 차량 플랫폼에 대한 노력을 로봇택시로 전환한다면 위험한 베팅을 하고 있는 것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금요일 테슬라가 계획된 저가형 자동차를 취소하고 대신 동일한 플랫폼에서 자율주행 로봇택시 개발을 계속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의 X.com 플랫폼에 올린 글을 통해 "로이터가 (또)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는 구체적인 부정확성을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Tesla는 자율주행차 개발 일정에 대해 즉시 언급할 수 없었지만 머스크는 이후 X에 대해 "Tesla Robotaxi가 8월 8일에 공개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로보택시를 더 강조할수록 관련 기술의 복잡성으로 인해 세계 최대의 EV 제조업체에 더 많은 위험이 따른다고 말했습니다. 자율주행차 안전을 연구하고 있는 카네기 멜론 대학의 필립 쿠프만(Philip Koopman) 교수는 “모두가 2~3년 프로젝트라고 생각했던 프로젝트가 10~20년 프로젝트로 밝혀졌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게 됐다”고 말했다.
자율주행차의 개발은 순조롭지 않았다. 최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회사인 고스트 오토노미(Ghost Autonomy)는 수익 창출 경로가 불확실하다는 이유로 전 세계 사업장을 폐쇄했다. 지난 가을, 제너럴 모터스(GM)의 크루즈 자율주행 사업부는 차량 중 하나가 보행자를 치고 끌고 끌려가 규제 조사를 받았으며, 이로 인해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일자리를 삭감하고 지출을 10억 달러 삭감했습니다. 그러나 GM CEO 메리 바라(Mary Barra)는 지난 2월 “자율 기술에는 엄청난 이점”이 있으며 회사는 “놀라울 정도로 가치 있는 자산”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esla의 Musk는 레이더와 카메라가 있고 LiDAR가 없는 자율 주행 차량을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레이더가 전파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펄스 레이저 광을 사용하는 원격 감지 기술이며 Koopman은 이것이 "손을 등 뒤로 묶는 것과 같다"고 믿습니다.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1~2년 동안 완벽한 성능을 발휘해 이를 입증해야 하는데, 이는 업계에서는 결코 가까운 일이 아니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Lidar는 어떤 조명 조건에서도 작동할 수 있고 카메라보다 더 넓은 범위에서 작동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하지만 카메라는 시각적 인식 능력이 더 뛰어나다고 업계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일부 Tesla 투자자와 분석가는 Tesla의 로보택시 사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 저가형 자동차보다 훨씬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Waymo의 전 CEO인 John Krafcik은 "Tesla는 8년 전에 모든 자동차가 완전 자율주행차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으며, 그 기간 동안 여러 차례 접근 방식을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완전 자율주행차를 달성하려면 아직 수년이 남았다고 믿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esla의 로보택시 야망은 Autopilot 및 Full Self-Driving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기능에 대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공격적인 주장을 약화시키는 소송 및 정부 조사에서 전례 없는 조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조향, 제동 및 차선 변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자율적인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Tesla는 정부의 안전 문제에 대해 이의를 제기함에도 불구하고 지난 12월 미국 안전 규제 당국의 압력을 받아 자동 조종 장치가 장착된 2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하고 더 많은 운전자 경고를 추가하는 시스템에 원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추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번 리콜은 미국 고속도로 교통국(NHTSA)이 부주의한 운전자를 퇴치하기 위한 안전 장치가 부족하다는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기술과 관련된 충돌 사고 조사에 따른 것입니다.
Tesla는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차량이 스스로 운전할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해 미국 법무부의 범죄 조사에 직면해 있습니다. Tesla는 운전자에게 운전대를 잡고 차량 제어를 유지해야 하며 Autopilot은 자동차를 자율적으로 만들지 않는다고 명시적으로 경고했습니다.
자율주행차법 전문가인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교 브라이언트 워커 스미스 교수는 현재 테슬라 차량은 진정한 로봇택시를 지원할 수 없다고 말했다. Tesla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대한 추가 조사는 "자동 운전의 기능과 단기 일정에 관해 Tesla와 CEO가 발표한 다년간의 이행되지 않은 약속과 매우 의심스러운 진술"에 따른 것입니다. 또한 Tesla는 택시 차량 및 자율주행차 테스트에 대한 연방 및 지방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업계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무인자동차에 대한 책임 문제도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주에 따라 로봇택시 개발에는 나중에 가져올 수 있는 배포 및 테스트에 대한 허가를 구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캘리포니아 자동차국은 로봇택시 중 하나가 보행자를 들이받아 끌고 간 후 GM 크루즈 유닛에 대한 허가를 정지했습니다. 미국 안전 당국은 2022년에 스티어링 휠 및 페달과 같은 전통적인 수동 제어 없이 완전 자율 차량을 배치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특정 규정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관계자들은 이러한 차량이 인간이 운전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탑승자 보호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Tesla가 성공할 수 있다면 현재 더 비싼 Tesla를 구입할 수 있는 사람들보다 더 많은 소비자에게 업계를 개방하게 될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Tesla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Laffer Tengler Investments의 분석가인 Jamie Meyers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혁신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여전히 이를 믿습니다. 그는 이메일에서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볼 때 테슬라는 어느 정도 존재하며 이는 자연스러운 인접성"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Tesla의 프리미엄 브랜드 연관성을 고려하면 사람들이 참여하려는 경향이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로이터는 테슬라를 무척 미워하는 모양입니다. 이 기사에 나열된 수많은 부정적인 의견들을 참고하더라도 테슬라의 FSD는 눈에 보이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론과 상식으로 무장된 안된다는 의견을 뛰어넘는 소수의 혁신가들이 세상을 바꿔 왔음을 상기해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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