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은 4분기에 환상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견고한 수익을 제공할 수 있을 만큼 규모가 작습니다. 룰루레몬은 틀림없이 더 나은 성장 전망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나이키보다 저렴합니다.
스포츠 의류 회사가 Swoosh를 능가할 수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Nike를 스포츠 의류의 왕으로 생각하지만 경쟁자인 Lululemon Athletica(LULU)는 2007년 주식의 IPO(기업공개) 이후 우월한 투자였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2022년 4분기 실적을 보고했고 투자자들은 기뻐하며 급등하는 주식을 보았습니다. 지난달에 16% 이상 상승한 후 주식을 살 가치가 있습니까? 다행히 파티는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Lululemon이 모멘텀을 유지할 수 있었던 네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직영 판매의 번성
타사 소매점에 대한 도매 유통은 운동화 및 의류 회사의 핵심이었습니다. 소비자에게 접근하기 위해 최고의 브랜드는 소매업체의 선반 공간을 놓고 싸워야 했습니다. 그러나 Lululemon은 D2C 비즈니스 모델의 가치를 재빨리 깨달았습니다. Lululemon은 오프라인 매장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11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 부문은 회사 매출의 40%를 차지합니다. 또한 인터넷은 Lululemon과 같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Lululemon의 전자상거래 매출은 4분기 전체 매출의 거의 52%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37% 증가한 1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의 8%인 2억 2,500만 달러는 Lululemon의 다른 도매 부문에서 나왔습니다. 즉, 매출의 90% 이상이 직영 매장이나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유통을 통제하면 중개인을 없애 회사가 더 높은 이윤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경쟁 공간에서 시장 점유율 확보
Lululemon의 유통 통제는 브랜딩 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회사는 마케팅 및 제품 준비를 완전히 통제하고 옆 선반에 있는 경쟁 제품을 다루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우수한 브랜드 경험을 창출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경영진은 어닝 콜에서 회사가 4분기 동안 스포츠 의류 부문의 매출이 5%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시장 점유율이 2.3포인트 증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경영진은 2022년 분기마다 점유율이 증가했으며 4분기는 Lululemon이 2020년 지표 추적을 시작한 이후 최고의 분기라고 언급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를 어떻게 인식해야 할까요? 이는 Lululemon이 약한 경쟁사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가져가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줄어들면(아마도 긴축된 소비 지출로 인해) 고객은 Lululemon과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몰려들 수 있습니다.
3. 수익이 계속 증가할 수 있습니다.
Lululemon은 10년 동안 강력한 성과를 거두어 매년 평균 거의 20%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회사의 가속화된 매출 성장은 수익에 좋은 징조입니다. 분석가들은 회사가 연간 평균 거의 18%의 주당 수익(EPS)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현실적입니까? Nike가 연간 매출 기준으로 6배 이상 더 큰 것을 고려하면 그렇게 보일 것입니다. Lululemon이 Nike만큼 커질 것이라는 예측으로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그러나 Swoosh 회사는 규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두 자릿수 속도로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시장 규모가 Lululemon을 제한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대신 소비자가 브랜드를 계속 사용하면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주식의 가치는 여전히 합리적입니다.
요약하자면 Lululemon은 강력한 외형 및 수익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 시장 점유율을 높여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주식이 매수라는 의미입니까? 그것은 사업이 좋은 투자를 만드는 핵심 요소인 수익성 있게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에 대해 지불하는 가격도 중요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최근 주가 급등에도 불구하고 Lululemon은 오늘날 합리적인 구매로 보입니다. 더 느리게 성장하고 있는 Nike가 현재 38의 포워드 가격 대비 수익 비율(P/E)로 거래되고 있음을 고려하십시오. Lululemon은 거의 32의 P/E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대형 경쟁사보다 16% 할인된 수치입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수익의 30배 이상 거래할 때 많은 주식이 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나이키에 높은 밸류에이션을 부여한다면 룰루레몬의 밸류에이션은 밝은 전망을 감안할 때 정당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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