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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알파벳 대 마이크로소프트, 누가 AI 경쟁에서 이길까?

by ♨㉿※₩$ 2023. 2. 12.

마이크로소프트는 OpenAI의 챗봇을 Bing에 통합했습니다. 그에 대응해 알파벳은 Bard라는 자체 AI 챗봇을 발표했으나 약간의 오류로 인해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렇듯 인공지능(AI) 경쟁은 점차 가열될 것이고 향후 10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대형 기술 회사의 다음 경쟁은 이제 막 시작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번주 Microsoft (MSFT)가 Open AI의 혁신적인 인공 지능(AI) 챗봇을 자사의 Bing 검색 엔진에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Google의 모회사이자 검색 분야에서 지배자인 Alphabet (GOOG) (GOOGL)은 Bard라는 라이벌 챗봇을 발표했습니다. 두 AI 도구 모두 수십억 개의 데이터 입력에 대해 훈련되어 검색 엔진 기술 진화의 다음 단계인 매우 인간과 유사한 서면 결과를 출력하도록 돕습니다. 고급 언어 학습 모델로 새로운 경쟁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이 경주의 다른 참가자로는 이번 달에도 개발 중인 AI 챗봇을 발표한 중국 회사 Baidu와 Alibaba가 있습니다. Microsoft는 수익성이 좋은 검색 엔진 시장에서 Google의 사용자를 훔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알파벳이 지금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마이크로소프트-전략적 투자 및 선발 주자

Microsoft는 Bing이라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검색 엔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장치의 시장 점유율은 사실상 0이고 데스크톱의 시장 점유율은 10% 미만이므로 Bing은 전체 검색 엔진 시장의 전체 점유율이 약 3%에 불과합니다. 구글의 점유율은 93%로 추산되며 사실상 이 공간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OpenAI라는 신생 기업의 고급 언어 학습 챗봇인 ChatGPT와의 최근 통합을 통해 이 편향된 경쟁을 변화시키려 합니다. Microsoft는 회사에 무려 10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Bing과 Microsoft Edge(개선된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자가 기존 검색과 함께 ChatGPT에 쿼리를 작성할 수 있는 통합을 방금 발표했습니다. ChatGPT는 출시 2개월 만에 1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여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인터넷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이번 발표로 약 5% 급등했으며 CEO Satya Nadella는 Google과의 새로운 경쟁과 관련하여 "오늘 경주가 시작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알파벳-탄탄한 입지와 기존 유저

Microsoft가 첫 번째 펀치를 날렸지만 Alphabet은 분명히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Google 검색에는 Gmail, Google 드라이브, Google 캘린더 및 Google Pay와 같은 Google의 무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전 세계 일반 사용자가 40억 명 이상 있습니다. 특히 Google의 Bard 챗봇이 ChatGPT와 유사한 결과를 낼 수 있다면 Microsoft가 이러한 소비자 습관을 깨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알파벳이 꽤 오랫동안 AI에 대해 생각해 왔다는 것도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10년 전에 DeepMind를 인수한 것은 DeepMind의 연구 철학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DeepMind는 전문 바둑 선수를 이기는 AlphaGo 제품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AI를 사용하여 2억 개가 넘는 단백질 구조를 예측하는 AlphaFold와 같은 과학적으로 혁신적인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구를 개발하는 전 세계 최고의 AI 연구 회사입니다.

DeepMind는 수년 동안 Alphabet 제품에 통합되었으며 Bard 챗봇과 함께 상당 부분 활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내 외부인의 관점에서 이것은 Bing의 새로운 기능과 경쟁하려고 시도할 때 환상적인 시작 위치를 제공합니다.

 

누가 이길까요?

마이크로소프트가 검색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그렇게 공격적으로 나오는건 간단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돈입니다. Google 검색은 지난 분기에만 420억 달러 이상의 고수익 수익을 창출한 역사상 가장 수익성이 좋은 사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구글로부터 검색 시장의 일부만 가져가더라도 연간 영업이익에 830억 달러에 이르는 금액이 추가됩니다. 반면 알파벳은 구글 검색이 연간 영업이익 750억 달러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시장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AI 챗봇과 개편된 검색엔진 전쟁의 승자는 현 시점에서 불투명합니다. Microsoft는 Open AI 투자와 Bing과의 통합으로 강력한 선제공격을 감행했습니다. 그러나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과 DeepMind의 AI 전문성을 갖춘 알파벳을 이기기는 쉽지 않습니다. 내 직감은 알파벳이 소비자들이 수십 년 동안 쌓아온 습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파트너십에 대한 빠른 대응으로 인해 결국 승리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앞으로 5년에서 10년 동안 검색 엔진 패권을 위한 이 전투가 어떻게 전개될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출처:더모슬리풀

 

Alphabet vs. Microsoft: Who Will Win the AI Race? | The Motley Fool

The next competition for these mega-cap technology companies may have just begun.

www.foo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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