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주가의 저점을 찍고 약 70%이상 반등하고 있는 테슬라의 보고서를 찾아봤습니다. 얼마전 포스팅한 목표가가 업그레이드된 종목에도 포함된 테슬라는 가격인하로 자동차 시장을 카오스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포드는 대량생산이 시작된 후 가격인하로 자동차 대중화의 문을 열었고, 테슬라는 100년전 포드처럼 전기차 시장 대중화의 문을 열고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테슬라는 그냥 전기차 회사가 아니다
보고서 10페이지 부분에 나오듯이 테슬라는 단순한 자동차 회사만은 아닙니다. 가볍게 배터리 부분만 보더라도 국내 엘지엔솔이 배터리 회사이듯이 테슬라 또한 배터리 회사입니다. 얼마전 포스팅한 4680 배터리만 보더라도 차세대 배터리 부분에서는 훨씬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유튜브 방송에서 테슬라가 4680 배터리를 다른 자동차 회사에 공급하면 어떻게 되냐는 질문을 하신분이 계신데 배터리 시장은 공급이 한동안은 여전히 부족한 상태이기에 테슬라의 4680 배터리는 자체 차량에 탑재하기에도 모자랄것 같습니다. 아래는 보고서의 일부를 번역기로 번역한 것과 보고서 파일 및 보고서 이미지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CORE TECHNOLOGY |
오토파일럿과 풀셀프드라이빙(FSD)
우리는 이제 FSD를 구매한 미국과 캐나다의 거의 모든 고객(약 400,000명)에게 FSD 베타를 출시했습니다. 이것은 우리 회사의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의 모든 고객은 이제 구매/구독 시 FSD 베타 기능에 액세스하고 AI 기반 자율성의 진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차량 소프트웨어
올해, 우리의 연간 휴일 출시는 역대 최대였다. 이제 고객은 업계 최초로 자동차 내부 카메라에서 비디오를 스트리밍하는 줌을 통해 터치스크린에서 직접 화상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에 Apple Music을 통합하고, Dog Mode 또는 Sentry Mode가 활성화될 때 내부 카메라의 라이브 뷰를 모바일 앱에 추가했습니다. 최신 모델 S와 X에서는 이제 강력한 내장 게임 컴퓨터를 사용하여 스팀 라이브러리의 모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무선 블루투스 또는 유선 USB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다른 장치에서 중단했던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파워트레인 및 제조
우리는 특히 이 거시경제적 불확실성, 고금리(따라서 차량 금융 비용이 더 높음) 및 차량 가격 디플레이션 기간의 차량 비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NAT은 지속적으로 비용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기능과 안정성을 개선합니다. 대부분의 산업에서 EV의 비용 효율적인 제조는 여전히 드물지만, 규모에 따른 수익성에 매우 중요하며 궁극적으로 OEM의 장기적인 성공을 결정할 것입니다.
OTHER HIGHLIGHTS |
에너지 저장(메가팩)
에너지 스토리지 구축은 4분기에 YoY가 152% 증가한 2.5GWh를 기록했으며, 2022년에는 총 구축량이 6.5GWh로 지금까지 달성한 구축량 중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스토리지 제품에 대한 수요는 공급 능력을 여전히 초과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증가하는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캘리포니아주 라스롭에 있는 40GWh 메가팩 전용 공장에서 생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 공장은 에너지 스토리지 구축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태양광
태양광 배치는 최근 몇 년간 가장 강력한 분기 중 하나인 100MW로 4분기에 18% YoY 증가했다. 공급망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2022년에는 2017년 이후 가장 많은 348MW의 태양광을 배치했습니다. 당사의 태양열 설치 팀은 설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더 많은 양과 더 강력한 경제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및 기타
2022년 서비스 등의 매출과 총이익이 모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022년 수익의 상당 부분은 중고차와 부품 판매, 유료 슈퍼차지 등과 같은 성장하는 테슬라 차량을 지원하는 거래에 의해 주도되었다. 4분기에 중고차 ASP가 순차적으로 감소했지만(업계를 반영한 결과) 중고차 마진은 양호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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